[서울파이낸스 이호정 기자] KT가 17일부터 현대중공업지주, 현대로보틱스, 인천창조경제혁신센터(이하 인천혁신센터)와 함께 로봇산업 생태계 확대를 위해 '로봇 우수기업 선발 공모전'을 진행한다고 16일 밝혔다.
접수 기간은 17일부터 내달 30일 오후 3시까지며, 최종 결과는 1차 서류 평가와 2차 발표 평가를 거쳐 오는 8월 인천혁신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공개된다. 상금은 총 4500만원 규모다.
선발된 기업은 상금과 함께 △총 5000만원 상당의 사업화 자금 지원 △KT, 현대로보틱스와 함께 로봇사업 공동 사업화 기회 △현대로보틱스 로봇 서비스 사업 연계 기회 △인천혁신센터 입주공간 지원 및 IR 기회 △KT가 조성에 참여하고 있는 벤처 클러스터 '관악S밸리' 내 '디지코 KT 오픈랩' 입주 우선권 등의 혜택이 제공될 예정이다.
선발 대상은 공고일 기준 사업자등록 완료 7년 이내의 로봇 분야 스타트업 및 중소기업이며 서류와 발표 심사를 통해 최종 3개사를 선발할 예정이다. 심사과정에서 세계적 로봇공학자인 UCLA 데니스 홍 교수의 원격 컨설팅 기회도 제공한다.
KT는 이번 공모전을 통해 현대로보틱스의 서비스 로봇과 시너지를 창출할 로봇 업체를 발굴하고 KT가 주도하는 로봇 플랫폼 생태계를 스타트업과 중소기업까지 확장한다는 계획이다.
송재호 KT AI·DX융합사업부문장 부사장은 "이번 공모전은 KT가 주도하는 로봇 플랫폼 기반의 생태계에 국내 스타트업들도 참여할 수 있도록 하려는 것"이라며 "경쟁력 높은 로봇 분야의 우수 스타트업 및 중소기업을 적극적으로 발굴하고 협력할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 KT, 온라인 전용혜택 'KT숍 쿠폰팩' 출시
- KT, 30만원대 5G 스마트폰 '갤럭시 점프' 사전예약
- KT, 미디어 플랫폼 AI 관제 시스템 상용화···"국내 최초"
- 이통3사, '5G·신사업' 쌍끌이로 분기 합산 영업익 1조 달성
- KT, 부산 택시 1만대에 '안심택시 콜체크인' 공급
- KT, 1분기 영업이익 4442억원 '15%↑'···"B2B·미디어 급성장"
- KT-바이칼AI, 노년층 대상 AI 활용 인지장애 예측기술 개발
- [신상품] KT-아이스크림에듀 '올레 tv 홈스쿨 X AI홈런'
- 문자메시지도 '보내기 취소' 기능 탑재된다
- 이통사, '5G 로봇' 잇따라 진출···"방역·환경관리·배송 투입"
- KT, 인천 서구 소상공인 업소에 '콜체크인' 서비스
- KT, AMD 서버 클라우드 상품 출시
- KT-대전광역시, 디지털·바이오헬스 분야 협력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