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대전광역시, 디지털·바이오헬스 분야 협력
KT-대전광역시, 디지털·바이오헬스 분야 협력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바이오 랩허브 구축 참여, 디지털헬스케어 서비스 공동발굴 등 추진
구현모 KT 대표(왼쪽)와 허태정 대전광역시장(오른쪽)이 MOU 체결 후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KT)
구현모 KT 대표(왼쪽)와 허태정 대전광역시장(오른쪽)이 MOU 체결 후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KT)

[서울파이낸스 이호정 기자] KT가 대전광역시와 함께 디지털·바이오헬스 분야에서 협력하기로 했다고 21일 밝혔다.

이날 오전 구현모 KT 대표와 허태정 대전광역시장은 대전시청에서 공동협력 프로젝트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를 통해 디지털 기반 산업의 혁신성장 생태계 조성을 위한 효율적인 민·관 협력체계가 구축될 전망이다.

KT와 대전광역시는 이번 MOU를 통해 △K-바이오 랩허브 구축 참여 △바이오헬스 전용 펀드 조성 △디지털헬스케어 서비스 공동발굴 △스타트업 파크 운영지원 및 창업 생태계 활성화 △비대면 학습 멘토링 프로그램(KT 랜선야학) 운영 △대전시 디지털 전환 전략 수립 등 다양한 분야에서 협력하기로 했다.

구체적으로 K-바이오 랩허브 구축 사업에 KT가 컨소시엄으로 참여해 최신 기술을 기반으로 기업을 지원할 예정이며 대전 소재 바이오 헬스 기업 창업 및 스케일업을 위해 양 기관이 공동으로 출자해 바이오헬스 전용펀드를 조성할 계획이다.

또한 디지털 헬스케어와 관련해 KT의 5G 인프라를 바탕으로 산업·학계·연구소·병원·관공서 협력 사업을 추진해 시민 건강 복지 향상을 위한 서비스를 운영할 예정이며 창업생태계 조성을 위해 창업가 거리(카이스트~충남대학교)를 특화, 스타트업 핵심 공간으로 조성한다.

아울러 청년 일자리 창출과 교육복지 사각지대 해소를 위해 대학생과 청소년을 온라인으로 연결해 양질의 교육 서비스를 제공하는 'KT 랜선야학' 멘토링 프로그램을 추진하며 KT의 디지털 전환 역량과 경험을 활용해 도심융합특구, 혁신도시, 역세권 재정비촉진지구 등 개발과 연계한 대전 원도심의 디지털 전환을 모색한다.

이를 위해 KT와 대전광역시는 협력사업 분야별 실무협의회를 구성하고 세부 추진계획을 수립할 예정이다.

구현모 KT 대표는 "KT가 보유한 AI(인공지능), BigData(빅데이터), Cloud(클라우드) 등 디지털 플랫폼 역량을 활용해 대전시가 지향하는 디지털·바이오헬스 산업 집중 육성에 혁신적인 파트너 역할을 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허태정 대전광역시 시장은 "산업·교육·문화 등 모든 분야가 디지털로 전환되는 시대에, 디지털 분야 일류기업인 KT와의 이번 공동협력 프로젝트 협약 체결이 새로운 대전 발전의 전기가 될 것이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