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엔터테인먼트, 작가 발굴·산업 육성 앞장선다
카카오엔터테인먼트, 작가 발굴·산업 육성 앞장선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내 신인 웹소설 작가 육성 위한 연재 사이트 '카카오페이지 스테이지' 론칭
사진=카카오엔터테인먼트
사진=카카오엔터테인먼트

[서울파이낸스 이호정 기자] 카카오엔터테인먼트가 올해도 역량 있는 신인 작가를 발굴하고, 업계 생태계를 활성화시키기 위해 나선다.

카카오엔터테인먼트는 올해 신인 작가 발굴을 위한 무료 웹소설 연재 사이트 '카카오페이지 스테이지(STAGE, 가칭)'를 론칭한다고 8일 밝혔다. 이는 아마추어 창작자들을 위한 자유 연재 공간이자, 카카오페이지 데뷔 기회가 주어지는 공간이기도 하다. 

카카오엔터테인먼트는 역량 있는 미래 창작자들을 직접 발굴해서 작가 생태계를 풍성하게 하고, 작품 스펙트럼을 더욱 넓히고자 한다. 신인, 기성 작가 여부와 무관하게 누구든 연재 가능하며 특정 장르에 국한되지 않는 다양한 작품을 모집한다. 독자들은 연재 작품을 전체 무료로 감상할 수 있다. 세부 내용은 진행 상황에 맞춰 추후 공개 예정이다.

또한 카카오엔터테인먼트는 매년 공모전, 아카데미, 산학협력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개최해 웹툰·웹소설 업계 활성화 및 신인 작가 발굴에 힘쓰고 있다. 정기적으로 열리는 'SF소설 신인작가 멘토링', '영어덜트 장르문학 공모', '추미스(추리·미스테리·스릴러) 소설 공모전'을 비롯해 2015년부터 다양한 CP사와 함께 공모전을 지속적으로 진행해왔다. 올해도 기진행된 '2021 웹툰 창조 공모전', '웹소설 작가 아카데미', '추미스 소설 공모전'을 비롯해 다양한 공모전을 개최할 예정이다.

황현수 카카오엔터테인먼트 노블코믹스 컴퍼니 대표는 "카카오엔터테인먼트는 노블코믹스, 2차 창작물 사업이 가장 활발하게 이뤄지는 곳이라고 자부한다"며 "올해 오픈할 '카카오페이지 스테이지'나 여러 공모전을 통해 미래의 '나 혼자만 레벨업'과 같은 슈퍼 지적재산권(IP)을 만들어낼 훌륭한 작가를 만나보고 싶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