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상품] SK브로드밴드 'Btv 패밀리'
[신상품] SK브로드밴드 'Btv 패밀리'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040세대 자녀가 떨어져 사는 부모님 대신 가입
Btv로 VOD 선물하기, 가족앨범, AI 부모님 케어 등 가족 연결 기능 구현
사진=SK브로드밴드
사진=SK브로드밴드

[서울파이낸스 이호정 기자] SK브로드밴드는 Btv를 통해 부모와 자녀를 연결하는 상품, Btv 패밀리를 출시했다고 22일 밝혔다.

Btv 패밀리는 부모님과 떨어져 사는 3040세대 자녀가 부모님 대신 미디어, 통신 서비스에 가입하고 요금을 납부하는 가족 연결 상품이다. 코로나19 장기화로 대면 만남이 어려운 상황에서 TV를 통해 가족 간 행복과 즐거움을 공유할 수 있다는 부분에 초점을 맞췄다.

SK브로드밴드는 "Btv 패밀리를 통해 'Lovely Btv'의 핵심가치인 가족, 행복, 공유를 실현하고 따뜻한 가족관계 형성에 기여할 수 있을 것"이라고 설명했다.

Btv 패밀리는 △시니어 맞춤 상품 '해피시니어' 월정액(월 5500원) △주문형비디오(VOD) 선물하기 △가족앨범 △인공지능(AI) 부모님 케어(누구 오팔 서비스, 월 2200원) △초고속인터넷 및 와이파이 서비스 등을 모두 제공하면서 월정액 요금은 정상가 대비 약 30% 할인한 것이 특징이다.

Btv 패밀리는 부모님 세대의 여가시간을 더 즐겁고 편리하게 만들기 위한 고민에서 출발했다. e-서울통계 96호 '시니어 세대 여가활동 현황'에 따르면, 부모님 세대의 여가시간 중 가장 많이 차지하는 부분은 TV 시청이었다.

Btv 패밀리에 가입하면 개통과 동시에 부모님과 자녀의 Btv가 연결된다. 서로 연결된 Btv를 통해 VOD 선물하기, 가족앨범과 같은 패밀리 서비스 이용이 가능하다.

VOD 선물하기는 평소 드라마, 영화를 즐겨보지만 TV 조작의 어려움과 결제비용이 부담인 부모님께 자녀가 즐거움을 드리는 서비스다. 자녀는 Btv '해피시니어>VOD 선물하기' 메뉴에서 정상가의 20% 할인된 금액으로 부모님께 콘텐츠를 보낼 수 있다.

부모님은 Btv '해피시니어>우리가족' 메뉴에서 영화·방송 VOD 선물을 확인할 수 있고 리모컨 버튼만 누르면 바로 시청할 수 있다. 부모님이 VOD를 시청하면 '부모님께 일상의 즐거움 선물하기를 성공했어요!'라는 메시지를 자녀의 휴대폰 SMS로 알려준다.

가족앨범은 자녀가 모바일 B tv 가족사진 등록 메뉴에 사진을 올리면 부모님이 Btv '해피시니어' 홈 화면과 가족앨범 메뉴에서 사진을 볼 수 있는 서비스다. 평소 휴대폰으로 작게 보던 자녀와 손주 사진을 큰 TV 화면으로 즐길 수 있다.

부모님 케어 서비스 '누구 오팔'도 무료로 제공한다. 음성인식을 지원하는 AI 셋톱박스를 통해 △투약알림 △일정알림 △생활알림 △두뇌체조 △건강박사 △긴급 SOS 등 시니어 생활에 꼭 필요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7080 가요부터 최신 유행 트로트까지 시니어 애창곡 500여 곡의 반주를 즐기는 TV 노래방 서비스도 Btv 패밀리 고객에게 무료로 제공한다.

3년 약정시 초고속인터넷과 와이파이, B tv, AI 2 셋톱박스를 동시에 제공하는 Btv 패밀리의 월 이용료는 정상가 4만1800원 대비 약 30% 할인한 2만9700원이다.

Btv 패밀리 가입 대상은 SK브로드밴드의 초고속인터넷과 Btv를 이용하는 자녀 고객과 세대를 분리해 거주 중인 부모님이며 신규 및 기존 고객 가입 모두 가능하다.

Btv 패밀리는 '효(孝)'의 개념을 추가해 요금 납부는 자녀 명의로만 가능하며 자녀 1명당 최대 부모 2회선까지 가입할 수 있다. 

이재광 SK브로드밴드 영업기획그룹장은 "각박한 생활 속 가족 간 연결을 통한 즐거움을 드리기 위해 '부모님과 나는 Btv로 이어진다'는 콘셉트로 접목, Btv 패밀리를 기획했다"며 "앞으로도 더욱 세분화된 고객 분석 활동을 통해 'Lovely Btv'의 가치를 높여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