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벤트] KB국민은행 'ISA로 오늘부터 절세하소'
[이벤트] KB국민은행 'ISA로 오늘부터 절세하소'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KB국민은행
사진=KB국민은행

[서울파이낸스 김현경 기자] KB국민은행은 개인종합자산관리계좌(ISA) 가입 고객을 대상으로 '2021년 신축년, ISA로 오늘부터 절세하소'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3일 밝혔다.

ISA는 다양한 금융상품을 하나의 계좌에서 통합 관리할 수 있는 상품이다. 일반형의 경우 3년 이상 보유하면 수익의 200만원까지 비과세로 절세혜택을 받는다. 200만원 초과 수익은 9.9%(지방소득세 포함) 분리 과세돼 절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특히, 최근 조세특례제한법이 개정되면서 올해부터 ISA 가입자격이 확대됐고 세제지원 요건도 완화됐다. 기존 ISA상품은 소득이 있는 거주자만 가입할 수 있었으나 올해부터는 만 19세 이상 거주자라면 소득에 관계없이 가입이 가능하다. 의무가입기간이 기존 5년에서 3년으로 축소됐다. 연간납입한도는 2000만원이지만 직전년도 미납분에 대해서는 5년간 최대 1억원까지 이월이 가능해 세제혜택이 확대된다.

이에 발맞춰 국민은행은 오는 3월 말까지 10만원 이상 ISA 신규가입 고객 1만명에게 선착순으로 아이스크림 모바일 쿠폰을 지급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아울러 100만원 이상 신규가입 고객 중 계좌를 4월 말까지 유지한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LG트롬 워시타워(1명) △맥북 프로 13형 512G(2명) △네스프레소 버츄오 플러스(4명)를 제공하는 럭키7 이벤트도 진행한다. 이벤트는 영업점·인터넷뱅킹·KB스타뱅킹 등에서 가입할 경우 모두 자동 응모된다.

국민은행은 관계자는 "저금리 시대에 ISA 상품을 통해 많은 고객들이 절세와 자산관리 서비스 혜택을 누릴 수 있다"며 "다양한 ISA 상품을 선택할 수 있도록 상품 라인업을 지속 확대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