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파이낸스 이호정 기자] LG유플러스는 아이돌이 진짜 팬을 찾는 감성 추리게임 오리지널 예능 '팬찾쇼' 첫 번째 시리즈를 22일 오후 5시 '아이돌Live' 앱을 통해 단독 공개한다고 21일 밝혔다.
LG유플러스가 자체 제작해 선보이는 오리지널 콘텐츠 '팬찾쇼'는 '팬을 찾는 쇼(Show)'의 줄임말이다. 제작진이 만든 가상의 팬과 실제 팬 중에서 진짜 팬을 가려내는 추리게임 예능 프로그램이다.
영상 내 단서로 시청자들도 아이돌Live 앱에서 진짜 팬을 투표하며 추리해보는 '인터랙티브(Interactive, 양방향)' 요소가 가미돼 더 큰 재미를 선사한다.
첫 번째 주인공으로 스위치를 켜고 끄듯 서로 다른 매력을 가진 6인조 보이그룹 온앤오프가 출연한다. 온앤오프는 LG유플러스 오리지널 콘텐츠 '아이돌 워크숍', '아이돌Pick크닉' 등에 출연한 바 있다. 팬찾쇼에서 온앤오프는 팬이 소장한 덕질 용품과 휴대폰 내 단서들로 진짜 팬 '퓨즈'를 찾는다.
온앤오프의 팬찾쇼는 22일, 29일 오후 5시에 아이돌Live를 통해 무료로 볼 수 있다. 방송 직후 비하인드 등 스페셜 클립도 공개될 예정이다.
본 방송 전 공개된 티저 영상에서 온앤오프는 프로그램 콘셉트에 맞춰 탐정 복장으로 각자의 캐릭터를 선보이며 팬들의 기대감을 높였다.
아이돌Live는 이용중인 통신사 관계없이 구글 플레이스토어, 애플 앱스토어, 원스토어 등 앱마켓에서 내려 받아 무료로 이용 가능하다. 'UHD2' 또는 'UHD3' 셋톱박스를 이용하는 U+tv 고객은 IPTV용 'U+tv 아이돌Live' 서비스로 TV에서 감상할 수 있다.
LG유플러스는 22일 팬찾쇼 첫 방송 후 추리 투표 이벤트와 시청 후기 이벤트를 아이돌Live 앱에서 진행한다. 이벤트에 참여한 팬 대상 추첨을 통해 친필사인 폴라로이드 사진 등 특별한 경품을 증정한다.
- LGU+, 임직원 걷기대회로 모은 기부금 소외계층에 전달
- "극장 좌석 예매하듯 클릭"···LGU+, 자율주차 공개 시연
- LG유플러스 U+초등나라, 'AI학습태도매니저' 기능 출시
- LGU+, '스마트홈트' 누적 가입자수 전년比 12배↑
- LGU+ "'U+아이들생생도서관' 연내 400만뷰 돌파"
- LGU+, 사내 학습플랫폼 'U+배움마당' 누적접속자 200만 돌파
- 개인정보위, LGU+에 과징금···"대리점 관리 감독 소홀"
- "화웨이 빈자리 공략하라"···삼성·샤오미, 신작 출시 앞당긴다
- LGU+, 금오공대와 5G '스마트캠퍼스' 구축
- LGU+, 청년몰 활성화 위한 크리스마스 할인 마켓 선봬
- [T!P] 연말 '집콕' 통신사 멤버십 혜택 누리자
- LGU+, IoT 단말용 '양자보안칩' 개발
- LGU+, 행안부 주관 재난관리 장관상 수상
- 구글코리아, 김경훈 사장 선임
- '세뱃돈 효과'···설 연휴 게임∙앱 결제 증가율, 추석 대비 2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