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올인원 협업툴 'KT 웍스' 출시
KT, 올인원 협업툴 'KT 웍스' 출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메신저·화상회의 연동, 체계적 워크플로우, 사생활 보호, 기업 보안 등 기능 담아
KT직원들이 'KT 웍스'를 사용하며 기능을 소개하고 있다. (사진=KT)
KT직원들이 'KT 웍스'를 사용하며 기능을 소개하고 있다. (사진=KT)

[서울파이낸스 이호정 기자] KT는 메신저와 화상회의, 업무관리를 합친 올인원 협업툴인 KT 웍스(Works)를 출시했다고 2일 밝혔다. KT 웍스는 화상회의, 협업툴, 문서중앙화, 클라우드PC 등 KT 기업용 비대면 종합 업무 솔루션인 KT 디지털 웍스 제품군의 하나다.

KT 웍스의 주요기능은 △업무를 5단계 프로세스를 나눠 범주화하고 조직 내 담당자와 일자를 정확하게 지정해 체크해 주는 '체계적 워크플로우' △프로젝트에서 채팅 등 필요시 언제든 '화상회의 연동' △프로젝트 단위로 외부 협력사까지 쉽게 협업에 참여할 수 있는 '초대 기능' △사생활 보호와 실시간 업무 업데이트를 고려한 정교한 '알림 기능' 등이다.

여기에 데이터 암호화, 접속·열람·다운로드 제어, 보안 채팅 등 기능으로 메신저 방식 협업툴의 단점이었던 보안성도 강화했다.

향후 KT는 디지털 웍스 제품군을 순차적으로 출시할 예정이다. △8월에 출시한 문서중앙화 제품인 KT 세이프닥 △이날 출시한 KT 웍스 외에도 △화상회의 제품인 KT  밋을 이달 중 출시하고 △연내 클라우드 PC 제품인 다스까지 통합 구성함으로써 기업의 일하는 방식 혁신에 앞장선다는 계획이다.

한편 KT는 다양한 기업이 쉽게 생산성 향상을 체험할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이날부터 연말까지 출시 이벤트로 KT 웍스 시범판 무료 체험을 진행한다. 

박윤영 KT 기업부문장 사장은 "KT 웍스가 기업에게 업무 연속성을 보장하고, 원격근무 생산성을 높이는 DX(디지털 전환) 경험을 제공할 수 있을 것"이라며 "향후 KT 디지털 웍스는 AI기술과 5G 네트워크를 결합해 업무공간을 디지털화하는 디지털워크센터 사업으로 확대할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