펄어비스, '검은사막 콘솔' 복귀 이용자 350%↑
펄어비스, '검은사막 콘솔' 복귀 이용자 35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성전·사냥터 개편 등 최적화 작업 지속적으로 실시
사진=펄어비스
사진=펄어비스

[서울파이낸스 이호정 기자] 펄어비스가 '검은사막 콘솔'의 크로스 플레이를 지원 후 모든 접속 지표가 증가했다고 30일 밝혔다.

검은사막 콘솔 크로스플레이는 플레이스테이션 4와 엑스박스 원 이용자가 플랫폼에 관계없이 함께 모여 즐길 수 있다. 크로스 플레이 적용 후 검은사막 콘솔 복귀 이용자가 350% 증가했다. 신규 이용자 수는 250%, 동시 접속자 수도 126% 상승했다.

펄어비스는 검은사막 콘솔 이용자가 크게 몰릴 것을 대비해 공성전과 사냥터를 빠르게 개편하는 등 최적화 작업을 진행했다. 서버 중단 없이 가능한 패치는 바로 적용해 쾌적한 플레이 환경을 제공하고 있다.

크로스 플레이를 기념해 강력한 보상을 지급하는 출석 보상을 진행하고 있다. 4월 1일까지 △밸류 패키지 △그믐달 비전서 △카마실브의 축복 △가방 슬롯 8칸 확장권 △장인의 기억 △발크스의 조언 △고급 액세서리 상자 등 보상을 받을 수 있다.

윤한울 콘솔 서비스 리드 PM은 "크로스 플레이 이후 신규 클래스 매화 등 콘텐츠 업데이트와 최적화 작업을 계속 적용하고 있다"며 "안정적인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펄어비스는 자체 스트리밍, 온라인 유저 간담회, 커뮤니티 운영 등을 통해 검은사막 콘솔 이용자들과 소통하고 있다. 이용자 의견을 종합해 희망 콘텐츠에 대한 업데이트를 우선적으로 고려하고 있다.


관련기사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