펄어비스 검은사막, 일본서 직접 서비스 시작
펄어비스 검은사막, 일본서 직접 서비스 시작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속적인 업데이트와 소통, 마케팅으로 일본 지역서 꾸준한 인기 유지
사진=펄어비스
사진=펄어비스

[서울파이낸스 이호정 기자] 펄어비스는 '검은사막'의 일본 서비스 퍼블리싱 계약이 종료됨에 따라 일본 서비스를 직접한다고 27일 밝혔다.

검은사막 일본 서비스는 2015년에 시작해 지속적인 콘텐츠 업데이트와 현지 이용자 소통으로 꾸준히 인기를 얻고 있다. 일본 최대 게임 웹진 4gamer에서 평점 95점을 받아 현재 서비스하는 대규모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MMORPG) 중 1위를 유지하고 있다.

직접 서비스를 기념해 웹 거래소 오픈과 아이템 복구 기능 등 이용자 편의성을 확대하고 각종 혜택을 늘리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용자와의 소통을 위해 유튜브 및 트위터를 적극 활용할 예정이다. '샤이' 캐릭터 업데이트 당시 이용자들이 직접 그린 팬아트와 커스터마이징 작품을 트위터에 올리며 남다른 소통을 보이기도 했다.

일본을 대표하는 록밴드 GLAY(글레이)와 직접 서비스 기념 뮤직비디오 '검은사막 X GLAY'도 선보였다. GLAY의 음악 '다시 여기서 만나요(またここであいましょう)'를 배경으로 검은사막 인게임 영상과 GLAY 라이브 투어 영상을 담았다. 영상은 공개 4일만에 조회수 170만을 넘기며 높은 관심을 얻고 있다.

이정섭 펄어비스 일본 지사장은 "일본 이용자들과 적극적으로 소통하고 검은사막을 더 즐겁게 즐길 수 있도록 직접 서비스를 진행한다"며 "펄어비스의 권역 직접 서비스 노하우를 통해 게임 서비스의 불편함이 없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