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 그룹 차원 ESG 활동 보고서 첫 발간
CJ㈜, 그룹 차원 ESG 활동 보고서 첫 발간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CJ㈜ ESG 보고서 표지 (사진=CJ주식회사)
CJ㈜ ESG 보고서 표지 (사진=CJ주식회사)

[서울파이낸스 박시형 기자] CJ주식회사가 지속가능경영 활동과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성과 등을 담은 '2021 ESG보고서'를 발간, 공개했다고 8일 밝혔다. 

CJ주식회사가 그룹 차원의 ESG 활동에 대한 보고서를 발간하는 것은 올해가 처음이다.

CJ주식회사는 이번 ESG보고서에서 △친환경 제품·콘텐츠·서비스 개발 △미래 성장 동력 확보 및 포트폴리오 다각화 △기후변화 대응 △인권 존중 및 보호 △다양성·공정성·포용성(DE&I) 조직문화 내재화 △순환경제 실천 △투명경영 강화 및 준법·윤리경영 확대 △지속 가능한 공급망 조성 등 'ESG 8대 핵심영역'을 선정하고, 활동내역과 성과를 담았다.

ESG 경영성과를 다양한 각도의 데이터를 기반으로 평가하기 위해 8대 핵심영역에 해당하는 다양한 지표를 설정하고, 경영활동 결과를 수치화해 나타낸 'ESG 팩트시트(Fact Sheet)'도 보고서를 통해 공개했다.

CJ는 8개 상장사 이사회 산하에 모두 ESG위원회를 설치하고, 그룹 ESG 정책 전반을 심의·자문하는 ESG자문위원회도 두면서 ESG 경영을 확대하고 있다. 한국기업지배구조연구원(KCGS)의 2021년 ESG평가에서는 6개 상장사가 A등급을 받았다.

CJ주식회사 관계자는 "첫 보고서인 만큼 ESG위원회 설립 등 그룹 차원의 지속가능경영 노력과 함께 앞으로의 지향점, 로드맵과 전략 과제를 제시하는 데 주력했다"면서 "사업기회와 리스크를 관리 감독하는 ESG경영 시스템 고도화 과정, 주요 지표별 경영계획과 성과를 매년 여러 이해관계자들과 공유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