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C녹십자랩셀, '반려동물건강' 사업 출사표
GC녹십자랩셀, '반려동물건강' 사업 출사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 생애주기 관리하는 진단검사 전문회사 그린벳 설립
GC녹십자랩셀 CI
GC녹십자랩셀 CI

[서울파이낸스 김현경 기자] GC녹십자랩셀이 신사업 청사진을 공개했다. 핵심 사업인 차세대 자연살해(NK, Natural Killer) 세포치료제 개발에 집중하면서도 반려동물 헬스케어 사업 확장에 나서겠다는 계획이다.

4일 GC녹십자랩셀은 동물 진단검사 전문회사 그린벳(Green Vet)을 세우고 반려동물 헬스케어 사업에 진출한다고 밝혔다. 그린벳은 반려동물 진단검사를 비롯해 동물의 전 생애주기를 관리할 수 있는 예방, 치료, 건강관리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첫번째 사업인 진단 검사 분야는 수의사 출신으로 검진센터를 구성해 전문성을 높였다. 백신, 진단키트, 의약품, 특수 사료 분야의 경우 투자와 파트너십을 맺어 사업을 확대할 예정이다.

GC녹십자랩셀은 자사 주력 사업인 진단 및 바이오 물류 사업 역량을 바탕으로 그린벳이 빠르게 시장을 공략할 수 있을 것으로 본다. 특히 진단 검사 분야에서 오는 2022년 시장 점유율 1위에 오를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박대우 GC녹십자랩셀 대표는 "그린벳의 경쟁력은 특정 분야에 한정한 케어가 아닌 반려동물의 생애와 함께하는 종합 헬스케어를 지향한다는 점"이라며 "반려동물 사업의 새로운 표준을 제시함은 물론, 꾸준한 투자로 연구개발 및 사업 역량을 강화해 향후 글로벌 시장 진출도 추진하겠다"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