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스카이라이프, 개인별 맞춤 건강관리 서비스
KT스카이라이프, 개인별 맞춤 건강관리 서비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노리듬 유전자 검사키트. (사진=KT스카이라이프)
지노리듬 유전자 검사키트. (사진=KT스카이라이프)

[서울파이낸스 이호정 기자] KT스카이라이프는 유전자 전문 분석기업 '엔젠바이오', 헬스케어 데이터 분석 전문기업 '메디에이지'와 유전자 정보 및 빅데이터 기반 개인 맞춤형 건강관리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3일 밝혔다.

대상은 스카이라이프 다이렉트숍 및 고객센터를 통해 결합상품(DPS·TPS)을 가입한 신규 고객이며 4인 가족건강유전자검사권, 1인 장내건강검사+디지털 헬스케어 서비스 총 2가지 혜택 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다.

가족건강유전자검사는 엔젠바이오에서 제공하는 DTC(Direct To Consumer)유전자 검사 '지노리듬'으로, 색소침착, 피부노화, 탈모 등 모발 상태, 비타민C농도, 카페인대사 등 뷰티 관련 검사와 혈당, 혈압을 포함해 체질량 지수, 중성지방, 콜레스테롤 수치 등의 헬스 관련 검사 총 12가지를 분석하여 유전적 원인을 제시한다.

해당 서비스는 검진 결과에 따라 종합 리포트는 물론, 임상 영양사와 운동 처방사 등 전문가를 통한 상담 서비스도 받을 수 있어 가족(4인 기준)이 함께 현재 몸 상태에 최적화된 맞춤형 건강관리를 받을 수 있다.

장내건강검사는 마이크로바이옴으로 불리는 장내 미생물의 유형, 미생물 종 수 등을 분석하여 비만위험도, 유익균·유해균 등과 관련된 현재의 건강상태를 분석해 맞춤 솔루션을 제공한다. 

사람의 체내 미생물 중 95% 이상이 장 등 소화기관에 존재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어 마이크로바이옴은 '제2의 장기'라는 별명을 가지고 있다. 건강한 장내미생물이 곧 건강한 신체라는 인식과 함께 새로운 헬스케어 트렌드로 부상하고 있어 고객들의 관심이 높을 것으로 예상된다.

장내건강검사를 선택한 고객은 메디에이지에서 제공하는 건강위험분석 앱 '헬스케치'를 통해 건강검진결과 데이터를 기반으로 한 질병과 암에 대한 위험도 분석 정보 및 건강관리 방법을 손쉽게 확인할 수 있는 구독형 디지털 헬스케어 서비스와 함께 유산균 건강기능식품 1개월분도 받을 수 있다.

스카이라이프는 메디에이지와 함께 건강관리서비스 혜택 제공 기념 이벤트도 준비했다. 스카이라이프 온라인 다이렉트숍을 통해 결합상품을 가입하는 신규 고객 중 30명에게 추첨을 통해 시중가 28만원 상당의 전통 한방차 메디프레소 머신과 캡슐 세트 3개월분을 지급할 계획이다.

김철수 KT스카이라이프 사장은 "헬스케어 기업과의 제휴를 계기로 해 다양한 분야의 차별화된 개방형 플랫폼 사업을 적극 발굴해 고객에게 꼭 필요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만족도를 높이겠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