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자크기 설정
기사의 본문 내용은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서울파이낸스 이호정 기자] 펄어비스는 지난 18일 대만과 태국에서 검은사막 이용자 간담회를 개최했다고 28일 밝혔다.
150여개국 1000만명이 즐기고 있는 검은사막은 매년 VOA(Voice Of Adventurers) 행사를 열고 개발자들이 각 국가 이용자들을 만나고 있다. 지난해에는 터키, 태국, 동남아, 러시아, 대만에서 행사를 진행했고 올해는 먼저 태국 방콕을 찾아가 이용자 의견을 들었다.
대만 타이베이에서 진행한 '하이델로 모여라'에는 검은사막 대만 이용자 300여 명이 참석했다. 김재희 PD의 신규 지역 오딜리타 및 2020 상반기 주요 개발 로드맵 발표와 △3주년 기념 케이크 △미니게임 △검은사막 퀴즈쇼 △포토존 마련 등 대만 이용자들을 위한 다양한 이벤트도 진행했다.
유저 간 대결(PvP) 콘텐츠 '아르샤의 창' 대회도 진행됐다. 지난달 진행된 본선을 거쳐 최종 4팀이 현장 결선에 참여했다. 대만 우승팀이 가려진 후 태국 우승팀과의 친선 경기도 열려 치열한 승부가 펼쳐졌다.
같은 날 태국 방콕에서 검은사막 서비스 2주년 VOA 행사가 열렸다. 2주년을 기념할 수 있는 이벤트와 굿즈가 마련됐다. 신규 업데이트 발표도 이어져 현지 이용자들의 관심을 모았다.
펄어비스는 글로벌 이용자를 위해 VOA 외에도 E3, GC 등 게임쇼에서 검은사막 이용자 행사를 진행했고 한국으로 초대하는 행사 MEET&GREET도 열었다. 한국에서도 지난해 오프라인 행사를 두 번이나 진행하는 등 검은사막 이용자와의 소통을 확대하고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관련기사
- [CES 2020] 펄어비스, '검은사막 모바일' 스트리밍 시연
- 펄어비스 검은사막, 이용자와 함께 '국경없는의사회' 1억원 기부
- 펄어비스, '일자리창출 유공' 대통령 표창 수상
- 펄어비스 '검은사막 모바일', 글로벌 서비스 인기 1위 달성
- 펄어비스, 신작 '붉은사막' 신규 스크린샷·세계관 공개
- 펄어비스, '벤처천억기업' 선정···매출 증대·일자리 기여
- 검은사막, '가디언X소련여자' 12월 '유튜브 시청자가 뽑은 최고의 광고' 선정
- 펄어비스, 호주 산불·터키 지진 복구 지원 1억원 기부
- 펄어비스, '섀도우 아레나' 글로벌 테스트 모집
- 펄어비스, 지난해 매출 5천389억 '최대치'···순이익 1천592억
- 펄어비스, 공식 온라인 굿즈몰 '펄어비스 스토어' 열어
- 펄어비스, '섀도우 아레나' 20일 라이브 방송
- 펄어비스, 검은사막 파트너앱 '검은사막+' 출시
- 펄어비스, '검은사막 콘솔' 크로스 플레이 지원
- [프리뷰] 펄어비스 '새도우 아레나', 글로벌 CBT로 배틀로얄 장르 도전장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