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뱅, 인니 '슈퍼뱅크' 지분투자···그랩과 손잡고 동남아 진출
카뱅, 인니 '슈퍼뱅크' 지분투자···그랩과 손잡고 동남아 진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슈퍼뱅크에 10% 지분투자···UI·UX 혁신·상품 기획
(사진=카카오뱅크)

[서울파이낸스 이진희 기자] 카카오뱅크가 동남아시아 최대 슈퍼앱인 그랩과 손잡고 동남아 시장에 진출한다.

카카오뱅크는 인도네시아 디지털 은행인 슈퍼뱅크에 전략적 지분 투자를 진행한다고 10일 밝혔다. 이는 카카오뱅크의 첫 해외투자로 그랩과의 동남아시아 사업 협력에 대한 파트너십의 일환으로 진행됐다.

슈퍼뱅크는 그랩과 싱가포르텔레콤(싱텔)의 컨소시엄을 최대주주로 한 인도네시아 디지털 은행이다. 그랩은 동남아시아 8개국에서 모빌리티, 배달, e-월렛 등의 서비스를 제공하는 동남아의 최대 슈퍼앱으로 꼽힌다.

카카오뱅크는 슈퍼뱅크의 사용자 인터페이스(UI), 사용자 경험(UX) 혁신 및 상품, 서비스 기획도 함께 진행하며 'K-모바일 금융기술 역량 세계화'에 본격적으로 나선다는 계획이다. 슈퍼뱅크에 10%의 지분투자와 함께 여·수신 상품, 서비스 기획 과정에서도 협업한다. 

카카오뱅크는 그랩과도 다각적인 협력 관계를 구축한다는 계획이다. 카카오뱅크와 그랩 간 서비스 연동을 통한 사용자 편의성 강화, 사업 제휴와 기술 개발 부문에서의 협력 방안도 구상 중이다.

비대면 금융기술과 플랫폼 역량을 바탕으로 카카오뱅크의 디지털 금융 DNA를 동남아 시장에 이식해 사업 기반을 확장하는 동시에 현지 금융 기술 발전에도 기여한다는 방침이다.

윤호영 카카오뱅크 대표는 "이번 투자를 시작으로 '글로벌 디지털뱅크 네트워크 구축 방안'도 논의할 예정"이라며 "글로벌 시장에서의 카카오뱅크가 미래 은행의 성공모델로 주목받고 있는 만큼 다양한 기회를 모색해 중장기 성장 동력을 확보하겠다"고 말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