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리츠, 부산·창원 2개 주유소 매각···"약 157억 차익 기대"
SK리츠, 부산·창원 2개 주유소 매각···"약 157억 차익 기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파이낸스 박조아 기자] SK리츠가 주주환원 정책을 강화하고 전국에 분포한 주유소 포트폴리오를 재편하기 위해 SK에너지 주유소 116개 중 2개에 대한 매각양해각서를 체결했다고 17일 밝혔다. 

SK리츠가 이번에 매각하는 주유소는 부산 소재의 돌고래주유소와 경남 창원 소재의 SK자은셀프주유소로서 매각금액은 약 377억원 수준이다. 2개 자산은 2021년 SK에너지로부터 약 220억 원에 매입한 자산으로, 이번 매각을 통해 약 157억 규모의 매각차익이 발생할 것으로 보인다. 

이는 매입가 대비 2년간 약 71% 가량 상승한 가격이다. SK리츠의 분기배당액이 약 129억 원 내외인 점을 감안하면 배당금액이 증가할 것으로 분석된다. SK리츠는 3분기 내 매각을 완료해 거래비용 등을 차감한 후 전액 특별배당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SK리츠는 이번 자산 매각을 시작으로 보유 주유소 밸류업(Value-up) 전략 실행을 본격화할 것으로 보인다. 이와 관련해 SK리츠와 SK에너지는 주유소 미래 운용전략에 대해 긴밀한 협의를 진행해왔고, 연내 추가 매각 또는 개발 대상 자산들을 선별하는 작업을 마무리 할 예정이다. 

지역간 포트폴리오 재편을 위해 지방 소재 주유소가 주요 매각 검토 대상이 된다. 이번 부산 및 창원 주유소 매각 사례처럼 매각차익이 기대되는 지방 주유소 위주로 선별해 100% 특별배당하는 주주환원 정책을 적극적으로 추진할 것으로 보인다.  

SK리츠는 "이번 2개 주유소 매각과 시화산업주유소 개발을 시작으로 적극적인 밸류업 전략을 통해 주주가치 제고에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