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상품] IBK기업은행 'I-알뜰교통플러스 카드'
[신상품] IBK기업은행 'I-알뜰교통플러스 카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중교통 이용시 최대 300원 할인
사진=IBK기업은행
사진=IBK기업은행

[서울파이낸스 김현경 기자] IBK기업은행은 대중교통 할인을 포함해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는 'I-알뜰교통플러스' 카드를 출시했다고 3일 밝혔다.

I-알뜰교통플러스 카드는 국토교통부에서 주관하는 '알뜰교통카드 플러스 사업' 전용상품이다. 신용카드와 체크카드 모두 발급 가능하다. 대중교통은 물론 각종 생활영역에서 여러 혜택을 제공한다.

신용카드는 △대중교통(버스·지하철) 이용 시 1회당 최대 300원 할인 △일반교통(택시·철도) 이용 시 5% 할인 △통신 3% 할인 △아웃백, 빕스 10% 할인 △영화 2000원 할인 △놀이공원 50% 할인 △주유 리터당 40원 할인 △백화점, 할인점 무이자할부(2~3개월) 혜택을 제공한다.

체크카드는 대중교통(버스·지하철) 이용 시 1회당 100원 할인 △주요 커피점, 쿠팡 등 10% 할인 △편의점, 올리브영 5% 할인 △영화 4000원 할인 △놀이공원 50% 할인 △금융수수료 면제 등의 혜택을 제공한다.

연회비는 국내전용(BC) 2000원, 국내외겸용(MASTER) 4000원이며 체크카드는 연회비가 없다.

기업은행 관계자는 "대중교통 이용 활성화를 통한 탄소저감 정책에 적극 동참하고 고객에게 더 많은 혜택을 제공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알뜰교통카드 플러스 사업은 대중교통 이용 시 출발지부터 최종 목적지까지 걷거나 자전거로 이동한 거리를 전용 애플리케이션(앱)을 통해 측정하면 정부가 사용자에게 '알뜰교통 마일리지'를 지급하는 사업이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