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PC, 전 사업장에 안전점검 앱 도입
SPC, 전 사업장에 안전점검 앱 도입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글로벌 수준 스마트 안전관리 시스템 갖추려 노력"
SPC그룹 로고 
SPC그룹 로고 

[서울파이낸스 김현경 기자] 에스피씨그룹(SPC)은 안전경영 강화를 위해 전 사업장에 통합 안전점검 시스템 애플리케이션(앱)을 도입한다고 11일 밝혔다.

SPC에 따르면 전체 계열사 생산시설과 물류센터 90개 중 파리바게뜨 본사인 파리크라상을 비롯해 SPC삼립, 에스피엘(SPL), 던킨, SPC GFS의 50개 사업장에서 앱 도입을 끝냈고 나머지 사업장에서도 준비되는 대로 앱을 활용할 예정이다.

사업장의 안전관리자는 안전관리 앱이 설치된 태블릿피시(PC)로 생산 시설에 대해 점검하고 직원 안전 교육을 관리한다. 앱을 통해 각 생산 설비에 부착된 정보무늬(QR코드)를 인식하면 안전 점검리스트가 나타나고 관리자는 각 항목에 대한 이상 여부를 확인한다.

관리자가 기재하지 않은 항목이 있거나 이상 발생시 조치 사항을 입력하지 않으면 시스템상 점검 완료가 되지 않는다. SPC는 앱을 통해 점검 누락을 방지할 수 있고 안전문제 발생시 즉각 조치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SPC 관계자는 "정보기술(IT)을 활용해 안전관리 역량을 강화하고, 실무자들이 보다 편리하고 효과적으로 업무를 수행할 수 있도록 시스템을 구축했다"며 "앞으로 시스템을 지속 발전시켜 업계를 선도하고, 글로벌 수준의 스마트 안전관리 시스템을 갖추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