폴더블 스마트폰 출하량 '쑥'···전년 대비 63% 증가
폴더블 스마트폰 출하량 '쑥'···전년 대비 63% 증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삼성전자의 새 폴더블 스마트폰 '갤럭시 Z 폴드4'와 '갤럭시 Z 플립4' (사진=11번가) 
삼성전자의 새 폴더블 스마트폰 '갤럭시 Z 폴드4'와 '갤럭시 Z 플립4' (사진=11번가) 

[서울파이낸스 이서영 기자] 올해 3분기 글로벌 폴더블 스마트폰 출하량이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63% 증가했다.

26일 시장조사기관 카운터포인트리서치에 따르면 올해 3분기 전 세계 폴더블 스마트폰 출하량은 608만 대로 조사됐다. 지난해 같은 기간(373만 대)과 비교했을 때 약 63% 증가한 수치다.

전체 스마트폰 시장에서 폴더블 스마트폰의 점유율도 처음으로 2%를 넘겼다.

카운터포인트리서치는 "세계적인 경기 침체 속에서도 폴더블 스마트폰이 가파른 성장세를 이어갔다"고 설명했다.

폴더블 스마트폰 중에서 폴드형 스마트폰의 선전이 두드러졌다. 폴드형 스마트폰 출하량은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88% 증가했다.

이는 삼성전자가 지난 8월 내놓은 갤럭시Z폴드4 출하량이 60% 늘어난 데다, 중국에서 폴드형 스마트폰의 출하량이 증가한 데 따른 것으로 보인다. 중국 폴더블 스마트폰 시장에서 폴드형 비중은 전 세계 평균(43%)보다 높은 63%다.

박진석 카운터포인트리서치 선임 애널리스트는 "올해 폴더블 스마트폰은 새로운 폼팩터와 함께 프리미엄 제품에 걸맞은 카메라 성능 등을 갖추면서 프리미엄 스마트폰 시장에서 확고히 자리를 잡은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