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기남 삼성 종기원 회장, 공학한림원 신임 회장 선출
김기남 삼성 종기원 회장, 공학한림원 신임 회장 선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기남 신임 한국공학한림원장. (사진=한국공학한림원)
김기남 신임 한국공학한림원장. (사진=한국공학한림원)

[서울파이낸스 이서영 기자] 김기남 삼성전자 종합기술원 회장이 한국공학한림원 신임 회장에 선출됐다.

한국공학한림원은 20일 오후 제51차 정기총회를 열고 제7대 회장에 김 회장을 선출했다고 밝혔다. 

김 회장은 40년 가까이 반도체 산업에 몸담으며 한국 메모리 반도체 산업을 세계 1위에 올려놓고, 시스템반도체 산업 발전의 기반을 닦는 데 기여한 전문가다.

김 회장은 2003년 국제전기전자공학회(IEEE) 석학회원으로 선정됐으며, 한국 기업인으로는 최초로 미국, 스웨덴, 영국 3개국의 공학한림원 회원에 입회했다.

김 회장은 부임 인사에서 "대한민국 공학 기술계를 대표하는 최고 권위 기관인 한국공학한림원의 회장을 맡게 돼 무한한 영광"이라며 "대한민국 공학계의 발전과 국가경쟁력 강화를 위해 회원들의 역량을 결집하여 정부와 사회를 잇는 가교 역할을 강화하고, 건전하고 실질적인 공학 정책을 마련하는 데 최선을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날 5명의 부회장단도 선출됐다. △송정희 일마그나 기술 자문 △황성우 삼성SDS 대표이사 사장 △구현모 KT 대표이사 사장 △윤의준 한국에너지공대 총장 △이상엽 KAIST 연구부총장 등이다. 

회장, 부회장단 모두 임기는 내년 1월1일부터 2년이다. 

한편, 공학한림원 이사회는 지난 7일 회의를 열고 공학한림원 신임 이사장에 박성욱 SK하이닉스 부회장을 선임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