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금융, 김치의날 맞이 '식탁 위 친환경실천' 영상 공개
KB금융, 김치의날 맞이 '식탁 위 친환경실천' 영상 공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KB금융그룹
사진=KB금융그룹

[서울파이낸스 김현경 기자] KB금융그룹은 22일 김치의 날을 맞아 'K-BAB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식탁 위의 작은 실천을 제안하는 '탄소 제로, 잘 먹겠습니다!' 영상을 공개했다고 밝혔다.

K-BAB 프로젝트는 KB금융이 전 세계적 식량 위기에 대응해 유통 및 소비단계에서 버려지는 식품의 양을 줄이기 위해 진행 중인 프로젝트다. 이번 영상은 '한국 알림이' 서경덕 교수와 KB금융이 함께 기획하고 개그우먼 박나래가 재능기부 형태로 내레이션에 참여했다.

영상에는 비료 사용, 식재료 운송, 식품 제조 및 포장 등 음식물이 식탁으로 오기까지의 모든 과정에서 탄소가 발생하고 있다는 내용이 담겨있다. 또 버려져서 매립되는 음식물이 메탄가스를 발생시키는 등 세계 온실가스 배출량의 34%가 식량의 생산 및 소비활동에서 발생한다는 사실을 전한다. 아울러 지구를 보호하는 건강한 식탁을 만들기 위해 KB금융에서 진행중인 실천사항을 소개한다.

서 교수는 "한국인이 가장 좋아하고 많이 먹지만 그만큼 많이 버려지기도 하는 음식인 김치의 기념일을 맞아 손실되고 폐기되는 음식물에 대해 한 번 더 생각해 보자는 메시지를 전하고 싶었다"며 "지구와 환경에 빚을 지며 생산되고 있는 음식들이 함부로 낭비돼 버려지지 않도록 국민들의 작은 실천이 모이는 계기가 됐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KB금융 관계자는 "올 한해 행동하는 기업시민으로서의 책임을 다하기 위해 K-BAB 프로젝트를 포함해 지구와 환경을 지키는 다양한 프로젝트를 펼쳐왔다"며 "더 나은 세상을 만들기 위한 사회적 캠페인을 지속 추진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