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캐피탈, 소비자보호 조기경보 시스템 2.0 구축
현대캐피탈, 소비자보호 조기경보 시스템 2.0 구축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현대캐피탈 직원들이 '소비자보호 조기경보 시스템(CaM) 2.0' 현황을 점검하고 있다. (사진=현대캐피탈)
현대캐피탈 직원들이 '소비자보호 조기경보 시스템(CaM) 2.0' 현황을 점검하고 있다. (사진=현대캐피탈)

[서울파이낸스 김현경 기자] 현대캐피탈은 소비자보호 활동을 강화하기 위한 '소비자보호 조기경보 시스템(CaM) 2.0'을 선보인다고 20일 밝혔다.

금융소비자 권익 보호를 위한 이 시스템을 통해 법·내부규제 준수 여부, 불완전판매 및 금전사고 리스크 점검, IT 운영 시스템 이상 유무 등 4대 영역을 상시 점검하고 관리하고 있다. 상시 모니터링을 통해 문제점이 발견되면 자동으로 담당자에게 내용을 전달하고, 소비자에게 위험이 전가되지 않도록 사전에 조치를 취하고 있다.

현대캐피탈은 기존 시스템을 고도화한 'CaM 2.0'을 통해 소비자에게 발생할 수 있는 위험 범위를 확대하고 예상되는 위험을 보다 정교하게 감지할 수 있도록 개선했다.

또 모니터링 항목을 246개에서 704개로 확장해 실시간 점검을 진행하고 새롭게 예측되는 위험이 있다면 즉시 CaM에 등록해 1시간 이내에 모니터링을 시작할 수 있도록 했다. 이 밖에 모니터링을 통해 제공한 정보가 적시에 조치됐는지 추적해 소비자에게 발생할 수 있는 위험을 보다 적극적으로 관리한다.

현대캐피탈은 CaM 2.0을 선보이면서 CaM 2.0 대시보드를 구현해 직원들이 수시로 모니터링 현황을 확인할 수 있도록 했다. 이를 통해 소비자에게 발생할 수 있는 위험을 인지하고 예방하기 위한 전사적인 노력을 이끌어낼 예정이다.

전보성 현대캐피탈 IT담당 상무는 "CaM 2.0 시스템을 통해 소비자가 금융을 이용하면서 겪을 수 있는 혹시 모를 위험까지도 사전에 예측해 점검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디지털 기술 개발을 통해 소비자가 보다 안전하고 불편함 없이 현대캐피탈의 금융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