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캐피탈, 200억엔 규모 사무라이 본드 발행
현대캐피탈, 200억엔 규모 사무라이 본드 발행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파이낸스 김현경 기자] 현대캐피탈은 일본에서 200억엔(약 1930억원) 규모의 사무라이 본드(엔화표시 채권)를 발행했다고 26일 밝혔다.

이번에 발행한 사무라이 본드는 만기가 1년6개월, 2년, 3년으로 나뉜 '트리플 트렌치(Triple Tranche)' 구조다. 규모는 1년6개월 만기 채권이 45억엔, 2년 만기 95억엔, 3년 만기 60억엔이다. 현지 발행금리는 0.98%(1년 6개월), 1.05%(2년), 1.21%(3년)으로 결정됐다.

이번 사무라이 본드 발행은 사모방식으로 진행됐으며 SMBC Nikko와 KB증권이 공동 주간사로 참여했다.

현대캐피탈은 최근 국내외 채권시장 조달금리가 급격하게 오르는 상황 속에서 초저금리를 유지하고 있는 일본 시장에 주목, 0~1%대의 현지 발행금리를 달성했다. 지난 2005년 사무라이 본드 발행에 성공한 현대캐피탈은 이후 10차례에 걸쳐 사무라이 본드를 발행한 바 있다.

일본 투자자들을 대상으로 지속적인 기업설명회(IR) 행사와 로드쇼를 진행해 우호적인 관계를 쌓고 신뢰도를 높인 것이 이번 발행의 성공 요인으로 작용했다고 기업 측은 전했다. 앞서 현대캐피탈은 지난달 일본에서 3년 만에 대면 기업설명회를 진행하기도 했다.

현대캐피탈 관계자는 "한일 양국의 정치적 갈등으로 최근 3년여간 우리나라 기업의 사무라이 본드 발행이 드물었는데 현대캐피탈이 사무라이 본드 시장의 문을 다시 두드려 채권 발행에 성공했다"고 말했다.

이어 "내부 유동성 가이드라인을 보수적으로 운영하는 것은 물론 자금조달 안정성을 높이기 위해 국내외 자금 조달의 포트폴리오를 다양하게 구축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