권영식 "세븐나이츠 레볼루션, IP의 완성형"···내달 28일 출시
권영식 "세븐나이츠 레볼루션, IP의 완성형"···내달 28일 출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언리얼4 엔진으로 구현한 원작 감성 비주얼, 화려한 액션 특징
무한 영웅 변신·상호작용 시스템 등 전략적 전투와 협동경쟁 구현
권영식 넷마블 대표가 16일 열린 '세븐나이츠 레볼루션' 미디어 쇼케이스에서 환영사를 하고 있다. (사진=이호정 기자)
권영식 넷마블 대표가 16일 열린 '세븐나이츠 레볼루션' 미디어 쇼케이스에서 환영사를 하고 있다. (사진=이호정 기자)

[서울파이낸스 이호정 기자] "세븐나이츠 레볼루션은 레볼루션 타이틀이 붙는 넷마블의 네번째 작품으로 세븐나이츠1, 2를 서비스하며 축적한 개발역량과 경험을 바탕으로 전작의 강점은 계승, 발전시키고 부족한 부분은 채워넣으며 한단계 진화시킨 세븐나이츠 지적재산권(IP)의 완성형이다."

권영식 넷마블 대표는 16일 오픈월드 대규모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MMORPG) '세븐나이츠 레볼루션' 미디어 쇼케이스에서 게임에 대해 이 같이 소개했다. 세븐나이츠 레볼루션은 이날 애플 앱스토어 사전예약 시작과 함께 오는 7월 29일 정식 출시를 알렸다.

세븐나이츠 레볼루션은 이용자들이 아바타를 통해 세븐나이츠 영웅들로 변신, 모험을 펼치는 오픈월드 MMORPG다. 개발 기간은 4년, 개발 인력은 100여명이 참여하고 있다. 

이 게임은 고정된 클래스를 육성하는 것이 아닌, 전투 상황에 따라 다양한 스킬을 가진 무기를 모두 사용하고, 영웅카드를 이용해 각양각색의 세븐나이츠 영웅으로 변신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안준석 넷마블넥서스 개발총괄은 "기존 세븐나이츠 이용자라면 본인들이 좋아하는 영웅을 만나고 그 영웅으로 변신해 전투하는 재미를 느낄 수 있을 것"이라며 "전작을 경험하지 못한 이용자라도 몰입감 높은 스토리텔링과 무한 영웅변신 시스템으로 새로운 모험을 떠나는 경험을 할 수 있다"고 말했다.

세븐나이츠 레볼루션은 세븐나이츠 IP를 계승하고 발전시킨 하이퀄리티 그래픽을 내세운다. 넷마블은 세븐나이츠 레볼루션만의 비주얼을 완성하기 위해 일반적인 카툰 렌더링이 아닌 재질과 빛의 표현이 두드러지는 렌더링 기법을 사용했다.

오픈월드에서 펼쳐지는 협력 중심의 MMORPG를 지향하는 세븐나이츠 레볼루션에서 이용자는 자신만의 사유지 '넥서스'를 개척하고 소유하며 다양한 활동을 전개할 수 있다. 이용자가 직접 사냥터를 만드는 커스터마이징도 가능하며, 이를 다른 이용자와 공유할 수 있다. 또한 다른 이용자와 함께 노래, 연주, 공연, 비행 등 여러가지 활동을 즐기면서 서로 협동하고 경쟁하며 성장해 나가는 즐거움을 느낄 수 있다. 

'세븐나이츠 레볼루션'은 오는 7월 29일 정식 출시된다. (사진=이호정 기자)
'세븐나이츠 레볼루션'은 오는 7월 29일 정식 출시된다. (사진=이호정 기자)

넷마블은 오는 7월 28일 세븐나이츠 레볼루션을 국내 정식 출시한다. 이 게임은 모바일과 PC 플레이를 모두 지원한다.

박영재 넷마블 사업그룹장은 "세븐나이츠 레볼루션은 넷마블의 서비스 노하우와 넥서스의 개발 전문역량을 집대성하고, CCG MMO라는 새로운 장르적 도전을 시도하는 작품"이라며 "국내 서비스를 시작으로 빠른 글로벌 서비스 준비를 통해 세븐나이츠 IP가 대한민국 대표 IP로서 글로벌에 재도약 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출시를 기념해 다양한 이벤트도 진행한다. 먼저 구글 플레이 사전등록에 이어 오늘(16일)부터 애플 앱스토어 사전등록을 시작한다. 구글 플레이 사전등록 혜택과 동일하게 모든 참여자에게 △3성 레이첼 영웅 △5만 골드 △3성 경험치 카드 5장을 제공한다. 공식 사이트에서 진행되는 사전등록에 참여하면 '그랑시드 항구 코스튬'을 증정한다.

초대 코드를 친구에게 공유하고 친구가 해당 코드를 입력하면 이벤트에 자동 참여되는 '친구 초대' 이벤트도 실시한다. 초대 달성 상위 100명에게는 세븐나이츠 레볼루션 굿즈를 선물한다.

또한 메타콩즈와 컬래버레이션을 통해 세븐나이츠 영웅을 재해석한 NFT(대체불가토큰) '세나콩즈'가 오픈씨(Open Sea: NFT 거래 플랫폼)에서 민팅(Minting, 발행)된다. 오는 7월 11일부터 30일까지 세 차례에 걸쳐 총 11개의 NFT 경매가 순차적으로 진행될 예정이며, 모든 수익은 기부한다.

실사 촬영을 기반으로 레이첼, 루디 등 인기 캐릭터로 변신할 수 있는 게임 특성이 담긴 세븐나이츠 레볼루션 TV 광고도 이날부터 만나볼 수 있다.

이 외에도 넷마블은 출시 전까지 세븐나이츠 레볼루션 공식포럼, SNS 채널 등에서 이용자와 소통할 수 있는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또 이달 내 인플루언서와 함께하는 이용자 소통 프로그램도 개최할 계획이다.

권영식 대표는 "2022년을 플랫폼 및 자체IP 확장의 해로 삼은 넷마블에게 있어 세븐나이츠 레볼루션은 더욱더 의미 있는 게임이고, 원작 그 이상의 재미와 가치를 만들어낼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