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자크기 설정
기사의 본문 내용은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서울파이낸스 이호정 기자] 넷마블문화재단은 '제13회 넷마블 게임콘서트'를 오는 25일 오후 3시 메타버스 플랫폼 '게더타운'을 통해 개최한다고 22일 밝혔다.
게임콘서트는 넷마블문화재단이 건강한 게임문화 조성과 확산을 위해 2019년부터 여러 분야의 전문가를 초빙해 게임산업 트렌드 및 미래 비전을 공유하고 전문가와 현업자의 경험을 나누는 오픈 포럼 형식의 사회공헌 프로그램이다. 작년부터는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온라인 형태로 개최하며 지속적으로 안전하게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2022년에는 '게임 &'를 메인 테마로 게임 산업 및 타 산업과의 컬래버레이션을 진행해 연계 가능성을 모색하고 아이디어를 공유한다. 특히 올해부터는 메타버스 플랫폼을 통해 시간과 공간에 제약 없는 쌍방향 소통형 강연으로 진행한다.
올해 두 번째로 열리는 이번 게임콘서트에는 넷마블 메타버스월드 사업개발실 김주한 실장과 동국대학교 경제학과 전주용 교수가 강연자로 참여해 게임업계의 화두인 'NFT & P2E, 그리고 메타버스', '암호자산의 미래와 게임'이라는 각각의 주제로 강연에 나선다.
이를 통해 메타버스의 개념, NFT(대체불가토큰) 및 P2E(Play to Earn) 게임 트렌드를 살펴보고, 미래의 게임과 암호자산이 어떤 관계를 맺어가야 할지 함께 생각해보는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게임콘서트는 게임 및 게임산업에 관심있는 누구나 메타버스 플랫폼 게더타운을 통해 실시간 시청 및 참여가 가능하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관련기사
- 넷마블문화재단, '2022 넷마블 온라인 게임소통학교' 참가자 모집
- 네오위즈, 블록체인 프로젝트 '오아시스' 합류
- 권영식 "세븐나이츠 레볼루션, IP의 완성형"···내달 28일 출시
- 넷마블문화재단, '2022 전국 장애학생 e페스티벌' 지역 예선 시작
- 음반내고 화보찍고···게임업계, 가상인간 전성시대
- 넷마블 가상인간 '리나', 패션잡지 나일론 코리아 디지털 화보 모델로 발탁
- 미르2·천애명월도·세나·서머너즈 워···'IP+MMORPG' 조합 승자는?
- 넷마블, 마이스킨솔루스와 '쿵야X깐보스킨 한정판 에디션' 출시
- 넷마블, 캐주얼 힐링 게임 '머지 쿵야 아일랜드' 15일 출시
- 메타디움-빌리버, 메타버스 클라우드 글로벌 NFT 결제 파트너십 체결
- 넷마블, '세븐나이츠 레볼루션' 이용자에게 '커피 트럭' 쏜다
- MZ세대를 공략하라···게임-유통 '컬래버레이션' 활발
- 넷마블장애인선수단, '2022 영산강전국장애인조정대회'서 13개 메달 획득
- 넷마블, SBXG와 블록체인 기반 게임 공동 마케팅 '맞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