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은행, 'KB굿잡' 통해 구직자 2만여명에게 일자리 제공
국민은행, 'KB굿잡' 통해 구직자 2만여명에게 일자리 제공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KB국민은행
사진=KB국민은행

[서울파이낸스 김현경 기자] KB국민은행은 지난 2011년부터 이어온 일자리정보 제공 프로젝트인 'KB굿잡'을 통해 2만6000여명의 구직자에게 일자리를 제공했다고 15일 밝혔다.

국민은행의 대표 사회공헌사업인 KB굿잡은 청년구직자의 고용 활성화와 중소·중견기업의 구인난 해소를 위해 2011년 출범한 일자리 연결 프로젝트다. 출범 이후 총 21회에 이르는 온·오프라인 취업박람회를 개최했다. 현재 KB굿잡 홈페이지 및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앱)을 통한 제21차 KB굿잡 취업박람회가 진행되고 있다.

지난 2020년부터는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현장 취업박람회를 KB굿잡 홈페이지와 모바일 앱을 통한 비대면 방식으로 전환해 개최했다. 시·공간 제약 없는 취업컨설팅, 화상면접 등 다양한 온라인 콘텐츠를 제공하며 2년 동안 전국 60여만명의 구직자와 1360여개 구인기업으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었다.

지난해 11월 열렸던 '2021 제2차 KB굿잡 온택트 취업박람회'는 취업역량 강화부터 영상면접까지 원스톱(One-Stop)으로 지원하는 온택트 취업박람회를 콘셉트로, 우량기업과 미래성장성이 높은 구인기업이 다수 참여했다.

구직자를 위한 취업지원 콘텐츠도 대폭 보강했다. 먼저 화상면접 대비를 위한 컨설팅을 제공하는 '모의면접 체험', 취준생의 집중과 안정을 돕기 위한 ASMR 콘텐츠, MBTI 직무추천 영상 제공, 맞춤형 채용공고 추천 등 다양한 콘텐츠를 도입했다.

아울러 국민은행은 KB굿잡 취업박람회 참여 기업에 대출 신규시 최대 1.3%p(포인트)의 우대금리를 제공하는 'KB굿잡 금리우대 프로그램'도 지원하고 있다. KB굿잡 취업박람회를 통한 정규직원 채용 기업에는 1인당 100만원(기업당 최대 1000만원)을 지급하는 KB굿잡 채용지원금 등을 운영하며 중소기업의 인건비 부담 완화를 지원하고 있다.

이같은 성과를 바탕으로 KB굿잡은 지난 4월 한국언론인협회가 주최하는 '2022 코리아 톱 어워드(Korea Top Awards)' 시상식에서 사회공헌브랜드 부문 11년 연속 대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국민은행 관계자는 "윤종규 KB금융그룹 회장이 신년사에서 밝힌 '사회 구성원들과 함께 성장하는 KB로 자리매김하자'는 의지에 따라 앞으로도 중소기업과 상생할 수 있는 다양한 지원방안을 마련하겠다"며 "다양한 취업지원 프로그램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