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칼텍스, M365 도입···"일하는 방식의 변화"
GS칼텍스, M365 도입···"일하는 방식의 변화"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GS칼텍스 직원들이 여수 공장에서 M365 시스템을 활용해 업무를 보고 있다. (사진=GS칼텍스)
GS칼텍스 직원들이 여수 공장에서 M365 시스템을 활용해 업무를 보고 있다. (사진=GS칼텍스)

[서울파이낸스 박시형 기자] GS칼텍스가 딥 트레스포메이션(Deep Transformation)을 실행하기 위해 마이크로소프트와 함께 디지털 플랫폼 환경을 구축한다.

GS칼텍스는 업무 생산성과 문서관리 효율을 극대화하면서도 높은 보안성 유지가 가능한 마이크로소프트 365(M365)를 전사 도입해 디지털 플랫폼 환경을 위한 기반을 마련했다고 15일 밝혔다.

M365는 사무용 소프트웨어 제품인 '오피스 365'에 △아웃룩(Outlook) △팀즈(Teams) △원드라이브(OneDrive) 등 다양한 디지털 업무 지원 솔루션들과 강력한 보안, 디바이스 관리 기능을 함께 제공하는 토탈 비즈니스 클라우드 서비스다.

GS칼텍스는 2022년을 '근원적인 혁신을 의미하는 딥 트랜스포메이션(Deep Transformation)'을 실행하는 원년으로 선포하고, 비즈니스와 디지털 영역에서 이를 강도 높게 추진하고 있다.

이번 도입을 통해 GS칼텍스는 가장 먼저 통합형 모던워크 (Modern-Work) 방식의 사무 환경을 기반으로 생산성과 효율성을 강화하여 커뮤니케이션, 회의, 문서, 보안 등에 대한 창의적 업무 환경을 조성해 워크플로우를 개선하고 각 업무 영역 간 연결성이 획기적으로 향상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특히 GS칼텍스는 M365에 국내 최고 보안 수준의 E5 라이선스 패키지를 전사에 적용해 한층 고도화된 문서 보안 시스템을 구축했다. 

사용자, 접속 위치, 디바이스 정보·상태를 확인하는 인증 체계를 통해 업무용 디바이스를 안전하게 관리해 민감한 내부 데이터는 외부 유출의 위험에서 보호받으며, 문서 작성자는 문서를 추적 및 회수할 수 있는 권한도 갖게 된다.

이재준 GS칼텍스 DX 센터장은 "M365 E5 적용을 통해 안전한 AAA(Anywhere, Anytime, Any device) 환경을 구축한다"며 "이러한 일하는 방식 변화를 통해 생산성을 증대하고, 고객 서비스에 대한 안전성 확보를 최우선으로 도모하고자 한다"고 말했다.

향후 GS칼텍스는 보안 고도화 작업을 통해 타사 서비스도 통합 관리할 수 있도록 설계하고, 외부 위협 감지·차단, 클라우드 앱까지 적용 가능한 보안 시스템으로 확장할 예정이다.


관련기사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