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휴대용 SSD 'T7 실드' 출시···"최고 성능·내구성"
삼성전자, 휴대용 SSD 'T7 실드' 출시···"최고 성능·내구성"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읽기·쓰기 속도 초당 1000MB···방수·방진·최대 3미터 낙하 보호 설계"
삼성전자 포터블 SSD T7 실드 (사진=삼성전자)
삼성전자 포터블 SSD T7 실드 (사진=삼성전자)

[서울파이낸스 오세정 기자] 삼성전자는 업계 최고 수준의 성능과 내구성을 동시에 갖춘 휴대용 외장 SSD(솔리드 스테이트 드라이브) 'T7 실드'(Shield)를 출시했다고 27일 밝혔다.

신제품은 '2020 CES 혁신상'을 받은 휴대용 SSD 'T7 터치'의 후속 제품으로, 삼성 휴대용 SSD 최초로 'IP65' 등급의 방수·방진 기능을 갖췄고, 최대 3m 높이의 낙하 충격에도 견딜 수 있도록 내구성이 강화됐다.

T7 실드는 삼성 포터블 SSD 중 가장 내구성이 뛰어난 제품으로, 일상생활에서 가해지는 충격에도 데이터 손실 우려 없이 사용할 수 있어 외부 활동이 많은 사용자나 고화질 콘텐츠를 제작하는 크리에이터들이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고 회사는 설명했다.

신제품은 2TB(테라바이트) 모델 기준으로 업계 최고 수준인 최대 초당 1050MB의 연속 읽기 속도와 최대 초당 1000MB의 연속 쓰기 속도를 지원한다.

삼성전자는 설계 최적화를 통해 기존 휴대용 SSD에서 대용량 파일 전송 시에 발생하는 성능저하, 발열 현상 등을 개선했고 고화질 영상 녹화, 편집 등 대용량 작업에서도 성능 저하 없이 안정적으로 데이터를 전송할 수 있도록 했다고 강조했다.

신제품은 PC, Mac, 안드로이드 기반 스마트폰, 게임 콘솔 등 다양한 장치와 호환되며, USB 타입C 케이블 2종(C-to-C, C-to-A)이 함께 제공된다.

삼성전자는 256비트(bit) AES(Advanced Encryption Standard) 하드웨어 암호화를 통해 분실 시에도 데이터가 안전하게 보호될 수 있도록 보안을 강화했다. 또 삼성 매지션(Samsung Magician) 소프트웨어를 통해 제품의 성능 확인, 펌웨어 업데이트 등 편리한 관리 기능도 제공한다.

T7 실드는 이전 세대 제품인 T5 대비 포장재를 3분의 1로 줄여 제조 과정에서의 온실 가스 배출도 최소화했다. 이 제품은 베이지와 블랙, 블루 등 3가지 색상에 1TB, 2TB 용량 옵션으로 전 세계에서 순차적으로 출시된다.

업계에 따르면 전 세계 SSD 시장 규모는 2015년부터 연평균 18% 성장률을 보이면서 지난해 기준 340억달러(약 42조7000억원)에 달했다. 삼성전자는 기존 내장형 SSD 외에 휴대용 SSD 'T1'을 2015년 처음 출시한 이후 휴대용 SSD, SD카드, USB 플래시 드라이브 등 다양한 SSD 제품들을 출시해왔다.

이규영 삼성전자 메모리사업부 브랜드제품비즈팀 상무는 "신제품은 뛰어난 성능과 내구성을 갖춘 제품으로, 다양한 야외 활동을 즐기는 사용자나 고화질 콘텐츠를 제작하는 크리에이터들에게 최적의 선택이 될 것"이라며 "사용자는 PC, 안드로이드 기반 스마트폰과 게임 콘솔을 비롯한 다양한 장치와의 호환성과 강화된 보안 기능을 바탕으로 중요한 작업에 집중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