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놀자, 지난해 영업익 536억원···전년比 392%↑
야놀자, 지난해 영업익 536억원···전년比 39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야놀자
사진=야놀자

[서울파이낸스 이호정 기자] 야놀자는 지난해 연결 재무제표 기준 영업이익이 536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392% 증가했다고 31일 밝혔다. 같은 기간 매출은 3748억원으로 전년 대비 29.8% 늘었다. 

회사 측은 "2년여 넘게 장기화하는 코로나 펜데믹 상황에서도 유의미한 성장세를 이어갔다"고 설명했다. 

야놀자는 플랫폼 사업의 슈퍼앱 전략 강화와 클라우드 솔루션 사업의 글로벌 확대 등 발 빠른 디지털 전환과 글로벌 전략을 통해 성장성과 수익성을 동시에 확보해 나가고 있다. 특히 인공지능, 사물인터넷(IoT), 빅데이터, 블록체인 기술 활용 및 혁신적인 클라우드 기반 플랫폼을 통해 글로벌 시장으로 빠르게 나아가고 있다.

앞으로도 기술력을 기반으로 공간의 디지털 전환을 가속화해 탄소중립을 실현하는 한편, 슈퍼앱을 중심으로 한 글로벌 여가 플랫폼 전략과 클라우드 솔루션 적용 분야를 호텔·여가·식음료(F&B)·주거 등 공간 전반으로 확장해 가며 글로벌 시장을 혁신해 나갈 계획이다.

이수진 야놀자 총괄대표는 "지속가능한 성장전략을 바탕으로 시장 변화에 선제 대응하고, R&D 역량 강화와 인재 육성을 위한 투자 확대가 성장의 배경"이라면서 "앞으로도 혁신 기술을 활용한 플랫폼과 솔루션 사업을 통해 글로벌 시장에서의 경쟁력을 더욱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