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VX 스마트홈트, '스쿼트 챌린지' 21일 시작
카카오VX 스마트홈트, '스쿼트 챌린지' 21일 시작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는 21일부터 4월 3일까지, 오후 9시부터 9시 20분 사이에 참여
사전 신청 완료한 이용자는 '라이브 방송에 참여해 스쿼트 챌린지 도전 가능
사진=카카오VX
사진=카카오VX

[서울파이낸스 이호정 기자] 카카오 VX는 오는 21일 자사의 홈트레이닝 서비스 '스마트홈트'에서 전국민의 건강한 운동 습관을 책임지는 '스쿼트 챌린지'를 시작한다고 18일 밝혔다.

스쿼트 챌린지는 코로나19 재확산 여파로 재택 근무, 외부 활동 자제 등 '집콕'이 일상화된 전국민을 대상으로 규칙적인 운동 습관을 만들고 이를 통해 일상에 활력을 부여하자는 취지에서 기획됐다.

이번 챌린지는 오는 21일부터 4월 3일까지 약 2주간, 밤 9시부터 9시 20분 사이에 스마트홈트 앱에 접속해 참여할 수 있다. 라이브 방송 종료 후 10시까지 챌린지에 성공하지 못한 이용자는 '하트'를 사용해 재도전할 수 있으며, 생체 리듬 조절을 위해 챌린지 시작 후 6일과 12일에 해당하는 일자는 휴식 일로 지정했다.

아울러 사전 신청을 완료한 이용자는 챌린지 기간 동안 전문 트레이너가 진행하는 '라이브 방송'에 참여해 설정한 목표 횟수만큼의 스쿼트에 도전할 수 있다. 특히 이번 스쿼트 챌린지에는 쇼호스트 이서진을 비롯해 권혁, 양수빈, 가이안, 오퀸 등 유명 유튜브 크리에이터 5인이 함께해 정확한 스쿼트 동작과 운동 노하우를 소개한다.

카카오 VX는 스쿼트 챌린지에 참여하고 미션을 달성한 이용자에 한해 앱 내에서만 사용 가능한 'VX코인'을 제공한다. 획득한 VX코인으로 '럭키박스'에 응모할 수 있으며 추첨을 통해 '샤넬 지갑', '셀린느 캔버스백' 등 혜택을 선물로 받을 수 있다. 

이 외에도 VX코인을 '보라코인'으로 교환해 '카카오톡 내 가상자산(암호화폐) 지갑인 클립(Klip)'에 저장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스마트홈트 관계자는 "이번 챌린지는 코로나19 장기화로 신체 활동이 급격히 감소한 이용자들의 건강을 회복하고, 일상에 즐거움을 선사하고자 준비했다"며 "특히 맨몸 운동이라 남녀 구분 없이 누구나 손쉽게 따라 할 수 있으니 많은 참여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