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금융지주, 신임 사외이사 후보로 송수영 변호사 추천
우리금융지주, 신임 사외이사 후보로 송수영 변호사 추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법률·ESG 전문가···이사회 다양성·전문성 강화"
(사진=)
(사진=법무법인 세종)

[서울파이낸스 이진희 기자] 우리금융지주는 3일 임원후보추천위원회(임추위)를 개최하고 법무법인 세종의 송수영 변호사를 임기 2년의 신임 사외이사 후보로 추천했다고 밝혔다. 아울러 이날 임추위는 노성태, 박상용, 정찬형, 장동우 등 4명의 기존 사외이사를 임기 1년의 사외이사 후보로 재추천했다.

신임 사외이사 후보인 송 변호사는 지난해 완전 민영화를 이룬 우리금융그룹이 과점주주사 추천이 아닌 방식으로 선임하는 첫 사례가 된다. 그는 4명의 기존 사외이사 후보들과 함께 이달 열리는 정기주주총회 의결을 거쳐 최종 선임될 예정이다.

송 변호사는 우리금융의 ESG 경영 고도화에 큰 힘이 될 적임자라는 평가를 받았다. 우리금융은 지난해 ESG경영 원년을 선언한 데 이어 올해 기후변화 등 환경리스크 대응을 가속화할 계획이다. 특히 금융의 사회적 역할 강화 요구에 부응해 ESG 차원의 금융을 다방면으로 적극 확대하고 있다는 게 그룹 측 설명이다.

1980년생인 송 변호사는 서울대 경영대와 법대를 졸업하고 삼성증권 리서치센터 연구원으로 근무한 바 있다. 현재 법무법인 세종에서 금융과 ESG 분야를 주로 담당하는 법률·ESG 전문가다. 또 동반성장위원회에서 협력사 ESG 지원사업 운영위원회 위원으로 활동하는 등 국내·외 기업들을 대상으로 ESG전략 및 ESG투자 등의 자문 경험이 풍부하다.

우리금융 임추위 관계자는 "이사회의 성(性) 다양성 제고는 물론, 금융, 경제, 경영 분야 외에도 법률 및 ESG 분야 등 이사회의 집합적 전문성을 강화하는데 필요한 전문가를 우선적으로 고려했다"면서 "그룹에서 중점적으로 추진 중인 디지털 전환과 MZ세대 타깃 마케팅을 세심하게 살펴보고 공감할 수 있는 젊은 세대의 사외이사 후보자를 추천했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