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리츠화재, 청안홀딩스와 업무협약···"중고차 보장 보험 강화"
메리츠화재, 청안홀딩스와 업무협약···"중고차 보장 보험 강화"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현종 청안홀딩스 회장(왼쪽)과 이범진 메리츠화재 부사장이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메리츠화재)
이현종 청안홀딩스 회장(왼쪽)과 이범진 메리츠화재 부사장이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메리츠화재)

[서울파이낸스 유은실 기자] 메리츠화재는 청안홀딩스와 경상남도 최대 규모 중고차 매매단지인 KC월드카프라자의 운영·관리에 필요한 보험 제공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매매단지의 전반적인 운영·관리에 필요한 보험 제공을 통한 양사간 협력과 함께 KC월드카프라자를 찾는 고객에 대한 신뢰도 향상, 입점 매매상사와의 상생을 목적으로 한다.

양사는 소비자의 신뢰도 향상을 위해 메리츠화재가 업계 최초 출시한 '자동차 성능·상태점검 책임보험 보증연장특약(이하 보증연장특약)'을 KC월드카프라자에서 판매되는 차량에 90일·5000km(의무보험 30일·2000km포함) 적용하기로 합의했다.

보증연장특약은 중고차를 구매한 소비자의 피해를 폭넓게 보장하기 위해 자동차 인도일부터 30일·2000km까지였던 기존 의무보험을 최대 360일·2만km까지 확대한 상품이다.

자동차 인도일로부터 90일·5000km, 180일·1만km, 360일·2만km까지 일자별, 거리별로 확대해 의무보험 기간 30일·2000km 이후에 발생 할 수 있는 문제에 대해서 소비자의 피해를 최소화 할 수 있다.

또 KC월드카프라자는 메리츠화재가 제공하는 재산종합보험, 승강기사고배상책임보험 등 안전과 관련된 보험을 가입해 소비자와 입점 매매상사의 안전 및 재산 보호를 위해 최선을 다할 예정이다.

메리츠화재 관계자는 "KC월드카프라자를 통해 경남지역 내 소비자가 안심하고 중고차를 거래할 수 있는 건전한 시장이 형성될 것"이라며 "이번 협약을 통해 보증연장특약이 제공된 중고차를 구매한 고객의 만족도 향상과 더불어 중고차 매매상사의 영업활성화에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