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반건설, 교보리얼코와 신사업 협력 추진
호반건설, 교보리얼코와 신사업 협력 추진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호반건설-교보리얼코 업무협약 체결식 기념사진. 왼쪽부터 박철희 호반건설 대표이사, 강영욱 교보리얼코 대표이사. (사진=호반건설)
호반건설-교보리얼코 업무협약 체결식 기념사진. 왼쪽부터 박철희 호반건설 대표이사, 강영욱 교보리얼코 대표이사. (사진=호반건설)

[서울파이낸스 이서영 기자] 호반건설은 부동산 종합서비스 기업인 교보리얼코와 신사업 협력 및 오픈이노베이션 강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7일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호반건설과 교보리얼코는 프롭테크 분야의 오픈이노베이션과 ESG(환경·사회·지배구조) 분야 신사업 등에 함께 힘쓰기로 했다. 양사는 오픈이노베이션 추진을 위해 기술공모전의 공동개최, 스타트업 테스트베드 및 보육공간 지원, 펀드 조성 등에도 함께 노력한다. 또한, 최근 전 세계적인 화두로 자리 잡은 ESG 분야에서도 스타트업 지원을 강화하고 환경 및 신재생에너지 공동사업 등을 추진해 나갈 예정이다.

박철희 호반건설 대표이사는 "최근 프롭테크 산업은 부동산 서비스를 넘어 시공, 안전관리 등으로 영역을 확장하면서 건설부동산업계의 신성장 동력이 되고 있다"며 "이번 업무협약을 계기로 프롭테크 부문에서 경쟁력을 강화하겠다"고 말했다.

강영욱 교보리얼코 대표이사는 "창립 이래 40년간 추진해온 부동산 자산관리 및 시설관리 역량을 바탕으로 양사 간 시너지를 내는데 주력할 예정이며, 기업의 지속가능성을 담보하는 ESG 경영에서 실질적인 성과를 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했다.

한편, 호반건설은 2019년 건설업계 최초의 액셀러레이터법인인 플랜에이치벤처스를 설립한 데 이어 2020년 오픈이노베이션팀을 신설하고 스마트건설 체계에 대응해 오고 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