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은행, 디지털 펀드 플랫폼 '펀샵' 서비스 확대
하나은행, 디지털 펀드 플랫폼 '펀샵' 서비스 확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산관리·사후관리서비스 강화
(사진=하나은행)

[서울파이낸스 이진희 기자] 하나은행은 스마트폰뱅킹 앱 하나원큐에서 지난 10월 선보인 디지털 펀드 플랫폼 '펀샵(Fun, Fund Shop)' 서비스를 확대 개편했다고 19일 밝혔다.

펀샵에 펀드신호등, 포트폴리오 진단 등 사후관리 기능을 강화해 디지털 자산관리의 영역을 확대했다. 또 스마트한 포트폴리오 투자 서비스 등 신규 서비스를 추가해 MZ세대 및 시니어세대를 위한 맞춤형 디지털 펀드 플랫폼으로 개편했다.

하나은행은 △하나금융융합기술원의 AI(인공지능) 기술력을 적용한 '하이로보 적립투자 서비스' △GBI(Goal Based Investing, 목적기반투자) 알고리즘을 적용한 '버킷리스트 투자서비스' △고객이 직접 구성하는 'DIY포트폴리오 서비스' 등 상품가입 및 투자와 관련한 핵심서비스를 추가했다.

또 △체크카드 사용하고 남은 잔돈 투자 △통장 잔액의 잔돈 투자 △미션 수행 후 잔돈 투자 등 '잔돈투자서비스'와, 투자 고수들의 가장 좋은 성과 'Top10 포트폴리오'를 보여주는 '펀드고수의 시크릿투자노트'를 통해 MZ세대가 쉽고 재미있게 투자할 수 있는 서비스도 추가했다.

박성호 은행장은 "펀샵(Fun)의 쉽고, 재미있고, 똑똑한 투자 체험을 통한 고객의 차별화된 디지털 자산관리가 가능해졌다"며 "앞으로도 새로운 변화와 혁신을 통해 최고의 디지털 자산관리 은행을 만들겠다"고 말했다.

한편, 하나은행은 펀샵 확대 개편을 기념해 오는 24일부터 다음달 26일까지 펀샵(Fun) 내 서비스를 통해 가입하는 상품마다 1만 하나머니를 선물하는(동일인 기준 최대 5만 하나머니)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