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은행, 기업 디지털 금융서비스 새단장
KB국민은행, 기업 디지털 금융서비스 새단장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B국민은행 여의도 본점 (사진=KB국민은행)
KB국민은행 여의도 본점 (사진=KB국민은행)

[서울파이낸스 김현경 기자] KB국민은행은 기업인터넷뱅킹과 KB스타기업뱅킹 서비스를 전면 개편했다고 8일 밝혔다. 이번 서비스 개편으로 금융 외 고객데이터 분석 기반의 경영지원 콘텐츠 및 비금융서비스를 함께 제공하는 기업 종합금융플랫폼을 선보인다.

먼저, 그동안 별도 사이트로 운영해왔던 스타(Star) CMS를 기업인터넷뱅킹에 내재화했다. 앞으로 기업인터넷뱅킹에서 전 금융기관 계좌조회, 집금 등 통합자금관리서비스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비금융 경영지원 솔루션 애플리케이션(앱)인 KB브릿지(bridge) 서비스를 기업인터넷뱅킹 내 구축했다. 고객별 맞춤 정책자금 추천, 경영솔루션 상담 연계 등 비금융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기업인터넷뱅킹 홈 화면에서 자산현황, 빠른이체, 정책자금추천 등 경영에 필요한 다양한 콘텐츠를 고객이 자율적으로 구성할 수 있는 마이페이지도 제공한다.

고객 금융정보를 기반으로 적시에 필요한 정보를 제공하는 맞춤형 고객 관리 시스템인 나우(NOW) 서비스도 마이페이지 내 탑재된다. 대출이자 납입일, 대출연장 안내, 투자수익 현황, 회계 팁 등을 분석해 필요한 금융정보를 적시에 알아서 챙겨주는 금융 비서 역할을 수행할 예정이다. 알림 금융정보 범위는 확대할 예정이다.

기업고객을 대상으로 하는 특화 서비스도 고도화한다. 개인사업자의 경우 KB스타뱅킹에서 이용중인 KB모바일인증서를 기업뱅킹에서도 이용할 수 있도록 했다. KB모바일인증서를 이용하면 별도의 공동인증서 발급 없이 기업뱅킹에서 로그인과 이체, 상품가입 등 간편인증 거래가 가능하다.

국민은행 관계자는 "기업뱅킹 서비스 개편으로 KB국민은행의 기업뱅킹은 고객별 니즈에 적합한 맞춤 관리 서비스를 제공하는 '맞춤형 경영관리 플랫폼'으로 진화했다"고 설명했다.


관련기사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