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증권, 해외주식 원화 거래 서비스 100만 고객 돌파
KB증권, 해외주식 원화 거래 서비스 100만 고객 돌파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KB증권)
(사진=KB증권)

[서울파이낸스 박조아 기자] KB증권은 해외주식 원화 거래 서비스인 'Global One Market'(이하, 글로벌원마켓) 서비스 가입 고객이 100만명을 돌파했다고 2일 밝혔다. 글로벌원마켓 서비스는 환전 없이 원화(KRW)로 글로벌 6대 시장(한국·미국·중국A(후강통, 선강통) ·홍콩·일본·베트남)의 해외주식을 거래할 수 있는 통합 증거금 서비스다.

글로벌원마켓 가입 고객 100만명 돌파는 2019년 1월 출시 후 2년 8개월만이다. 특히, 올해는 8개월만에 52만명이 증가했다. KB증권은 글로벌원마켓 서비스의 폭발적인 가입 고객 증가세의 배경으로 △ 환전 절차 없이 보유한 원화로 시장간 교차 거래 가능 △ 글로벌원마켓을 통한 해외주식매매 시 환전수수료 무료 등 해외주식 거래의 장벽을 혁신적으로 낮춘 고객친화적인 매매시스템에 있다고 분석했다. 

글로벌원마켓 서비스 이용 시 가장 최근의 환율이나 익일 최초고시환율로 계산된 원화로 해외주식 매수가 가능하고, 해외주식 매도 시 미결제상태에서도 당일 또는 익일 바로 국내 주식에 재투자 및 그 반대도 가능하다. 이를 통해 투자자는 환전과 결제일까지의 기다림 없이 국내·외를 넘나들며 적시에 편리하게 매매 할 수 있는 장점을 누릴 수 있다. 

이홍구 KB증권 WM총괄본부장은 "해외주식 투자의 진입장벽을 무너뜨리는 등 해외 투자 편의성 증대를 위한 지속적인 노력에 고객 분들이 호응해주시면서 글로벌원마켓 가입 고객 100만 돌파를 달성할 수 있었다” 면서 “앞으로도, 업계 최고 수준의 해외주식 거래 인프라 및 역량을 바탕으로 다양한 고객의 니즈를 충족시킬 수 있는 서비스를 지속 발굴해 국민의 평생 금융파트너로서의 역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해외주식 투자는 원금 손실이 발생할 수 있으며, 환율 변동에 따른 손실이 발생할 수 있음에 유의해야 한다. 글로벌원마켓 서비스 가입 등 자세한 사항은 고객센터 및 전국 영업점,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관련기사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