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파이낸스 오세정 기자] LG이노텍 노동조합은 사업장이 위치한 구미, 광주, 평택 지역 보건소와 코로나19 거점 전담병원 등에서 근무하는 직원과 의료진들을 위해 총 3300만원 상당의 물품을 전달했다고 31일 밝혔다.
이번 활동은 LG이노텍 노조가 USR(노조의 사회적 책임)차원에서 진행한 것으로, 코로나19 재확산으로 인해 힘든 시간을 보내고 있을 의료진들을 위해 마련한 행사다.
LG이노텍 노조 구미지부는 경북 간호사 협회와 구미시 보건소에 물품을 전달했다. 경북 간호사 협회 소속으로 구미 지역 요양병원 7개소에서 근무하고 있는 111명의 간호사들에게는 올해 초등학교 입학한 자녀를 위한 학용품 세트와 감사 및 축하의 마음을 담은 편지를 함께 전했다.
구미시 보건소에는 격무로 지친 직원들과 방역인원들이 가장 필요한 물품으로 꼽은 에어컨, 냉장고, 광파오븐 등 가전제품을 코로나19 종합 상황실 휴게공간에 설치했다.
광주지부는 광주광역시 생활치료센터, 광주소방학교, KS병원 의사 및 간호사들을 대상으로 방역 마스크, 멸균 장갑, 비대면 체온 측정기 등 의료 용품을 비롯해 초등 입학 자녀를 위한 학용품 세트를 지원했다.
평택지부는 평택시 코로나19 거점 전담병원인 박애병원 의료진들에게 소독젤, 소독 티슈 등이 담긴 항균 물품 세트와 식품을, 진위면사무소 방역활동 봉사자들에게는 역시 항균 물품 세트와 방역 마스크를 각각 전달했다.
김동의 노조위원장은 "1년이 넘는 기간 동안 코로나19에 맞서 밤낮없이 고군분투해온 의료진들에게 깊은 감사와 응원의 마음을 전하기 위해 정성을 담아 준비했다"고 말했다.
- LG, 이사회 활동 강화···지배구조 개선 가속
- LG이노텍, 마이크로소프트와 3D센싱 카메라 확산 '맞손'
- (주)LG·LG유플러스, 여성 사외이사 선임···"ESG 등 분야 강화"
- LG이노텍, 세계 최초 '차량용 와이파이6E 모듈' 개발
- LG그룹 5개 상장사, 여성 사외이사 선임···"기업가치 제고"
- LG이노텍, 지난해 영업익 6810억원···전년比 42.9%
- LG그룹, 연말 이웃사랑 사회공헌···성금 120억원 전달
- LG이노텍, '지역사회공헌 인정기업' 선정
- LG이노텍, AI 특허분석으로 미래기술 선점 속도
- LG이노텍, 1분기 영업이익 3468억원···전년比 97.3% 증가
- LG이노텍, 재규어 랜드로버 인증 획득···"품질 원더풀!"
- LG이노텍, 대학생 유튜브 광고 공모전 개최
- LG이노텍, 2Q 영업익 1519억원···전년比 178.3↑
- LG이노텍, '어린이 교통안전 릴레이 챌린지' 동참
- LG이노텍, 메타버스서 유튜브 광고 공모전 시상식 개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