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파이낸스 이호정 기자] 중소벤처기업부와 중소기업유통센터는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는 소상공인에게 온라인 판로지원을 위한 정보제공 사업의 일환으로 온라인시장 빅데이터 분석을 통한 소상공인 디지털 경제 백신 리포트를 발간한다고 4일 밝혔다.
디지털 경제 백신 리포트는 중소기업유통센터와 KT가 협업을 기반으로 주요 포털 및 사회관계망서비스(SNS) 상에서 언급되는 키워드 13억(블로그·커뮤니티 1200만, 인스타그램 13억3100만)건의 빅데이터를 분석한 뒤 내용을 구성해 온라인 진출에 어려움을 겪는 소상공인을 적극적으로 지원할 예정이다.
백신(VACCINE) 리포트는 소상공인이 온라인시장 진출 시에 필요한 실질적인 도움을 주기 위해 △밀프렙 △간편요리 △비건 △집과 수면 △오픈마켓 △정기배송 △콘텐츠 리뷰 등 다양한 주제로 제공될 예정이다.
디지털 경제 백신 리포트는 '가치삽시다 플랫폼'에 입점 돼 있는 소상공인을 대상으로 지난 3일 1차로 배포됐으며, 이해를 돕기 위한 리포트 설명 교육영상도 함께 제공된다. 향후 2차 리포트에서는 코로나19 이후 생활, 식품, 가전, 뷰티, 패션 5개의 카테고리를 기준으로 인기상품 톱50 언급추이, 연관어, 소비자 연령대 정보 및 소비통계리포트가 제공될 예정이다.
정진수 중소기업유통센터 대표이사는 "코로나19로 인해 큰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상공인에게 디지털 경제 백신 리포트가 실질적인 온라인 판로개척에 도움이 되기를 희망한다"며 "앞으로도 소상공인 온라인 진출지원을 선도하는 공공기관으로 발돋움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 KT-현대중공업그룹, 첫 AI 워크숍···미래인재 양성 '맞손'
- 온라인 교육 플랫폼 'KT 에듀' 상용화
- 전경련국제경영원, 우수지식경영인 시상식
- 삼성-UNDP, '글로벌 골즈' 달성 위해 청년리더 4명 추가
- LGU+, 남동산단에 '스마트 에너지플랫폼' 구축
- SK네트웍스, 美 무인매장 자동결제 스타트업에 2500만달러 투자
- SK㈜ C&C-구글, '한국판 디지털전환 모델'로 글로벌 진출
- 산후조리 등 AI 영토확장···이통3사, 관련 서비스 확대 '박차'
- KT-서울과기대, 클라우드 기반 융합 기술인재 키운다
- KT, 온라인 전용 요금제 'Y 무약정 플랜' 출시
- KT, '세계 여성의 날' 맞아 여성 임직원에게 꽃 선물
- KT, 인공지능 119 신고 접수시스템 개발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