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소기업유통센터, 소상공인 디지털 경제 백신 리포트 발간
중소기업유통센터, 소상공인 디지털 경제 백신 리포트 발간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중소기업유통센터
사진=중소기업유통센터

[서울파이낸스 이호정 기자] 중소벤처기업부와 중소기업유통센터는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는 소상공인에게 온라인 판로지원을 위한 정보제공 사업의 일환으로 온라인시장 빅데이터 분석을 통한 소상공인 디지털 경제 백신 리포트를 발간한다고 4일 밝혔다.

디지털 경제 백신 리포트는 중소기업유통센터와 KT가 협업을 기반으로 주요 포털 및 사회관계망서비스(SNS) 상에서 언급되는 키워드 13억(블로그·커뮤니티 1200만, 인스타그램 13억3100만)건의 빅데이터를 분석한 뒤 내용을 구성해 온라인 진출에 어려움을 겪는 소상공인을 적극적으로 지원할 예정이다.

백신(VACCINE) 리포트는 소상공인이 온라인시장 진출 시에 필요한 실질적인 도움을 주기 위해 △밀프렙 △간편요리 △비건 △집과 수면 △오픈마켓 △정기배송 △콘텐츠 리뷰 등 다양한 주제로 제공될 예정이다.

디지털 경제 백신 리포트는 '가치삽시다 플랫폼'에 입점 돼 있는 소상공인을 대상으로 지난 3일 1차로 배포됐으며, 이해를 돕기 위한 리포트 설명 교육영상도 함께 제공된다. 향후 2차 리포트에서는 코로나19 이후 생활, 식품, 가전, 뷰티, 패션 5개의 카테고리를 기준으로 인기상품 톱50 언급추이, 연관어, 소비자 연령대 정보 및 소비통계리포트가 제공될 예정이다.

정진수 중소기업유통센터 대표이사는 "코로나19로 인해 큰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상공인에게 디지털 경제 백신 리포트가 실질적인 온라인 판로개척에 도움이 되기를 희망한다"며 "앞으로도 소상공인 온라인 진출지원을 선도하는 공공기관으로 발돋움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