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자크기 설정
기사의 본문 내용은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서울파이낸스 이호정 기자] KT는 종합가전회사 파세코와 전략적 협력을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3일 밝혔다.
이번 양해각서의 주된 협력 분야는 2019년 국내 첫 선을 보인 파세코의 '창문형에어컨'을 KT 대리점을 통해 4월중 판매할 예정이다. 또한 두 회사는 에어컨 외에도 파세코의 우수한 가전 제품들을 KT 대리점을 통해 판매하고 KT의 인공지능(AI)·디지털전환(DX) 기술을 접목한 스마트 가전제품의 개발 등으로 협력 범위를 확대할 계획이다.
KT는 코로나19로 인해 내방객이 감소한 대리점을 위해 휴대폰, 인터넷, IPTV 등 통신상품 외에 코로나로 인해 판로의 어려움을 겪고 있는 중소·중견기업의 새로운 상품 또는 서비스를 공급해 대리점 수익 개선을 지원할 계획이다.
유일한 파세코 대표이사는 "중소·중견기업의 경우 좋은 제품을 개발하더라도 오프라인 판매망 구축이 어려워 대기업과의 경쟁이 어려운 상황이었는데, KT에서 먼저 제안을 해 와서 놀랐다"며 "KT의 조직, 기술, 인프라를 파세코 뿐만 아니라 여러 중소·중견기업들이 사업을 한 단계 업그레이드 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안치용 KT 강북·강원광역본부장은 "이번 협력을 통해 KT 대리점에게는 새로운 수익을 추구할 수 있는 상품을 제공하고, 파세코에게는 소매 채널로의 판로 확장 및 KT AI, 스마트팩토리 등을 실증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관련기사
- KT-LGU+, 원스토어에 260억원 투자···3.8% 지분 확보
- "유니콘 기업 창업자 절반 'SKY·카이스트' 출신···삼성 20%"
- KT-현대중공업그룹, 첫 AI 워크숍···미래인재 양성 '맞손'
- [이벤트] KT스카이라이프 알뜰폰, '넉넉엔딩 프로모션'
- KT에스테이트, 최남철 신임 대표이사 선임
- KT, 방역관리·안전귀가 돕는 '안심택시 콜체크인' 서비스
- [이벤트] KT '우리 매장 핫딜'
- KT 게임박스, 토종 인디게임 생태계 키운다
- KT-서울과기대, 클라우드 기반 융합 기술인재 키운다
- KT, '제주 스마트 도로' 광고 공개
- KT, 온라인 전용 요금제 'Y 무약정 플랜' 출시
- KT, '세계 여성의 날' 맞아 여성 임직원에게 꽃 선물
- KT-강원도청, 양자정보통신 등 디지털 뉴딜 분야 협력
- KT, 인공지능 119 신고 접수시스템 개발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