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정우, 국회 환노위 산업재해 청문회 참석한다
최정우, 국회 환노위 산업재해 청문회 참석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포스코 최정우 회장이 2일 열린 시무식에서 신년사를 하고 있다. (사진=포스코)
포스코 최정우 회장이 2일 열린 시무식에서 신년사를 하고 있다. (사진=포스코)

[서울파이낸스 박시형 기자] 최정우 포스코 외장이 22일 국회에서 열리는 산업재해 청문회에 증인으로 출석하기로 했다.

21일 포스코는 최 회장이 청문회에 참석한다고 밝혔다.

최 회장은 지난 17일 '허리 지병'을 이유로 국회 환경노동위원회에 청문회 불출석 사유서를 제출했다. 사유서에는 허리 지병이 있어 장시간 앉는 것이 불편해 병원 진단을 받은 결과 2주간 안정가료가 필요하다는 권유로 출석할 수 없게 됐다며 양해해 준다면 장인화 포스코 사장이 대신 증인으로 출석하는 방안을 요청한다고 기재했다.

포스코 관계자는 "평소 허리 지병이 있어 두 제철소의 운영과 안전 등 제반업무를 실질적으로 담당하는 철강부문장인 대표이사 사장이 대신 출석하는 걸 환노위에 질의했던 것"이라며 "환노위에서 이를 불출석 사유로 인정하지 않아 최 회장은 예정대로 출석한다"고 설명했다.

국회 횐노위는 건설·택배·제조업 분야에서 최근 2년간 산업재해가 가장 자주 발생한 9개 기업 대표를 청문회 증인으로 채택했다.

증인으로는 포스코 최 회장을 비롯해 포스코건설 한성희, 현대중공업 한영석, LG디스플레이[034220] 정호영, GS건설[006360] 우무현, 현대건설[000720] 이원우, CJ대한통운[000120] 박근희, 롯데글로벌로지스 박찬복, 쿠팡풀필먼트서비스 노트먼 조셉 네이든 대표이사 등 건설·제조업·택배 분야 각각 3개씩 모두 9개 회사의 최고경영자(CEO)들이다. 서광종합개발 이정익 대표이사는 참고인으로 나온다.


관련기사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