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자크기 설정
기사의 본문 내용은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서울파이낸스 이호정 기자] 엔씨소프트(이하 엔씨)가 국제표준화기구(이하 ISO)의 '오픈체인 프로젝트' 표준 준수 기업으로 국제 인증(ISO/IEC 5230:2020)을 획득했다고 15일 밝혔다. 글로벌 게임 기업 중에서는 최초다.
오픈체인 프로젝트는 비영리 단체인 '리눅스 재단'에서 시작했다. 각 기업의 오픈소스 소프트웨어 컴플라이언스(compliance, 준수) 역량을 평가해 국제 인증을 발급한다. 엔씨는 글로벌 게임 기업 중에서는 최초, 국내 기업 중 두 번째로 인증을 받았다. 글로벌 기업으로는 구글, 마이크로소프트(MS), 소니, 지멘스 등 약 50개 기업이 인증을 받은 바 있다.
엔씨는 2016년부터 전문 인력을 갖추고 오픈소스 소프트웨어 컴플라이언스를 위한 활동을 수행하고 있다. 오픈소스 라이선스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기 위한 교육을 주기적으로 진행하고, 소프트웨어 개발 단계부터 라이선스를 식별하고 의무사항을 준수할 수 있는 체계를 구축하는 등의 역량을 인정받았다.
최근에는 오픈소스 라이선스 교육 자료와 강의 스크립트를 깃허브(Github, 개발자 플랫폼)에 공개했다. 오픈소스 라이선스 교육을 준비하고 있다면 누구나 활용할 수 있다.
심마로 엔씨 최고기술책임자(CTO)는 "기술 산업 분야에서 오픈소스 사용의 중요성은 날로 더해지고 있다"며 "국내 대표 IT기업으로서 사용 중인 오픈소스에 기여하고 내부에서 개발 중인 코드들도 지속적으로 공개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관련기사
- 엔씨소프트, '중계체' 음성합성 기술정보 공개···"경기 중계 느낌"
- 아이온·영원회귀·엘리온···연말 PC온라인게임 시장 '활기'
- 엔씨소프트 케이팝 엔터 플랫폼 '유니버스' 사전 예약 100만 돌파
- 겜프야·리니지2M·엑소스, 1주년 기념 이벤트 '풍성'
- 엔씨소프트, 코로나19 확진자 발생···판교사옥 폐쇄
- '세나2'에 '미르4'까지···국내 모바일게임 상위권 전쟁 치열
- 엔씨소프트 '유니버스', 주요 엔터테인먼트 콘텐츠 공개
- 엔씨소프트, 올해 '리니지 형제' 굳건···내년 신작도 줄 세울까
- "엔씨소프트, 신작 기대감 선반영 될 것"-대신證
- "우리 상관있어요"···게임-유통업계, '샴푸부터 귤까지' 컬래버레이션
- 엔씨소프트, 전직원에 200만원 특별 격려금
- 엔씨소프트서비스, '올해의 편한 일터' 고용노동부 장관상 수상
- 엔씨소프트 '리니지2M', 대만·일본 티저 사이트 공개
- 엔씨소프트-CJ ENM, 콘텐츠·디지털 플랫폼 사업협력 MOU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