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씨소프트, '오픈체인 프로젝트' 표준 준수 국제 인증 획득
엔씨소프트, '오픈체인 프로젝트' 표준 준수 국제 인증 획득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엔씨소프트
사진=엔씨소프트

[서울파이낸스 이호정 기자] 엔씨소프트(이하 엔씨)가 국제표준화기구(이하 ISO)의 '오픈체인 프로젝트' 표준 준수 기업으로 국제 인증(ISO/IEC 5230:2020)을 획득했다고 15일 밝혔다. 글로벌 게임 기업 중에서는 최초다.

오픈체인 프로젝트는 비영리 단체인 '리눅스 재단'에서 시작했다. 각 기업의 오픈소스 소프트웨어 컴플라이언스(compliance, 준수) 역량을 평가해 국제 인증을 발급한다. 엔씨는 글로벌 게임 기업 중에서는 최초, 국내 기업 중 두 번째로 인증을 받았다. 글로벌 기업으로는 구글, 마이크로소프트(MS), 소니, 지멘스 등 약 50개 기업이 인증을 받은 바 있다.

엔씨는 2016년부터 전문 인력을 갖추고 오픈소스 소프트웨어 컴플라이언스를 위한 활동을 수행하고 있다. 오픈소스 라이선스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기 위한 교육을 주기적으로 진행하고, 소프트웨어 개발 단계부터 라이선스를 식별하고 의무사항을 준수할 수 있는 체계를 구축하는 등의 역량을 인정받았다.

최근에는 오픈소스 라이선스 교육 자료와 강의 스크립트를 깃허브(Github, 개발자 플랫폼)에 공개했다. 오픈소스 라이선스 교육을 준비하고 있다면 누구나 활용할 수 있다.

심마로 엔씨 최고기술책임자(CTO)는 "기술 산업 분야에서 오픈소스 사용의 중요성은 날로 더해지고 있다"며 "국내 대표 IT기업으로서 사용 중인 오픈소스에 기여하고 내부에서 개발 중인 코드들도 지속적으로 공개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