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디스플레이, 엄문섭·이종혁·조성순 부사장 승진
삼성디스플레이, 엄문섭·이종혁·조성순 부사장 승진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임원 22명 승진
엄문섭, 이종혁, 부사장 (사진=삼성디스플레이)
엄문섭, 이종혁, 조성순 부사장 (사진=삼성디스플레이)

[서울파이낸스 오세정 기자] 삼성디스플레이는 4일 부사장 3명 등 총 22명을 승진시키는 내용의 2021년 정기 임원 인사를 단행했다. 

이번 인사에서는 부사장 3명, 전무 6명, 상무 9명, Master 1명, 전문위원(전무급) 2명, 전문위원(상무급) 1명, 총 22명이 승진했다.

부사장 승진자는 엄문섭 중소형사업부 A사업팀장, 이종혁 퀀텀닷(QD)사업화팀 QD개발팀장, 조성순 QD사업화팀 QD제조기술팀장이다.

삼성디스플레이는 "디스플레이 사업의 일류화와 새로운 도약을 이끌 차세대 리더를 발탁했다"고 설명했다. 

중소형 사업은 유기발광다이오드(OLED)의 초격차 경쟁력을 지속해 나가고 대형사업은 퀀텀닷 디스플레이로의 전환을 가속화하고자 경영성과 창출 능력과 성장잠재력을 겸비한 인물 중심으로 발탁했다. 

또 전무급 이상 고위임원 11명을 포함해 연구개발, 제조기술, 영업·마케팅 등 각 부문에서도 고르게 핵심인력들이 승진했다.

우수 여성인력의 발탁 기조도 이어졌다. 올초 단행된 2020년 임원인사에서 여성임원 2명이 최초로 승진한 데 이어 이번에도 연구개발(R&D) 분야에서 전문성을 바탕으로 성과를 낸 우수 여성인력 2명을 임원 승진조치했다.

삼성디스플레이는 또 퀀텀닷(QD) 디스플레이 기술 선도와 폴더블(화면이 접히는) 대세화에 대비하기 위한 핵심기술 확보에 기여한 인력도 대거 승진시켰다. 삼성디스플레이 관계자는 "해당 분야 최고 수준의 기술역량을 갖춘 전문가를 마스터 및 전문위원으로 승진시켰다"고 말했다.

삼성디스플레이는 조만간 조직개편과 보직인사를 확정할 예정이다.


관련기사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