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캐피탈, 중고차매매업 종사자 가족대상 난치성 의료비 지원
KB캐피탈, 중고차매매업 종사자 가족대상 난치성 의료비 지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료=KB캐피탈)

[서울파이낸스 이진희 기자] KB캐피탈은 밀알복지재단과 함께 희귀 난치성 질환을 갖고 있는 가족을 둔 전국 중고차매매업 종사자를 대상으로 의료비 지원사업을 실시한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사업의 대상은 중고차 매매업 종사자 중 가족의 희귀 난치성 질환으로 인해 의료비의 경제적 부담이 과중한 저소득 취약계층이다. 전국에 있는 생계곤란 저소득 취약계층인 중고차 매매업종자자로서 자동차매매업 종사원증 부여 6개월 이상, 직계가족 구성원에 의료비와 제반비용 지원이 시급한 희귀 난치 질환자가 있어야 한다.

의료비 지원 대상자 선정은 밀알복지재단에서 진행하며 서류심사, 비대면상담, 사회복지전문가 위원회의 심층 심사를 통해 대상자가 선정된다.

희귀난치성질환 의료비 지원사업 대상자 모집기간은 12월1일부터 내년 5월31일까지다. 1인당 최대 500만원씩 총 8명에게 4000만원의 치료비를 지원할 계획이다. 해당사업은 지원 신청 순서대로 검토해, 의료비 지원 조건에 부합할 경우 모집이 조기 종료될 수 있다.

황수남 KB캐피탈 대표이사는 "희귀난치성질환은 평생 치료해야 하지만 과다한 의료비 부담으로 경제적 생활이 어려워져 치료를 진행하기가 어려운 경우가 많다"며 "이번 후원을 통해 힘든 병마와 싸우고 있는 중고차 매매업 종사자 가족 분들에게 조금이나마 희망을 선물해줄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