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상품] 삼성생명 '달러종신보험'
[신상품] 삼성생명 '달러종신보험'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삼성생명이 보험료와 해지환급금, 보험금을 달러 기준으로 산정하는 '삼성 달러종신보험'을 18일 출시한다. (사진=삼성생명)
삼성생명이 보험료와 해지환급금, 보험금을 달러 기준으로 산정하는 '삼성 달러종신보험'을 18일 출시한다. (사진=삼성생명)

[서울파이낸스 김희정 기자] 삼성생명이 보험료와 해지환급금, 보험금을 달러 기준으로 산정하는 '삼성 달러종신보험'을 18일 출시한다.

이 상품은 원화환산 서비스를 도입해 번거로운 환전 절차 없이 보험료를 원화로 납부하면 된다. 다만 보험료 납입기준 환율을 반영하므로 매월 보험료가 변동된다. 보험금 수령시에는 원화와 달러를 선택할 수 있다.

이 상품은 가입 후 사망보험금이 변하지 않는 '기본형'과 사망보험금이 늘어나는 '체증형' 등 2가지다. 보험료를 더 내는 체증형은 사망보험금이 60세부터 매년 3%씩 20년간 늘어난다. 예를 들어 사망보험금으로 10만달러를 선택했다면, 60세 이전 사망시에는 10만달러를 보장받지만 61세부터는 매년 3%인 3000달러씩 늘어나 80세 시점에는 16만 달러가 된다.

삼성생명 달러종신보험은 보험료 납입기간 중에는 유해지환급금형 상품에 비해 환급금이 50%까지 줄어든 대신, 납입이 끝난 뒤에는 환급률이 올라가는 형태로 설계됐다. 저해지상품이라는 얘기다. 

보험을 완납시점까지 유지하는 고객을 위한 '유지 보너스'도 있다. 보험료 납입 완료시점에 주계약 납입보험료에 최소 1.5%부터 최대 10%까지를 해지환급금에 더해주는 방식이며, 주보험 가입금액 5만달러 이상부터 지급된다.

가입나이는 만 15세부터 72세까지다. 보험료 납입기간은 7년·10년·15년·20년 중 선택할 수 있다. 가입금액은 최소 1만달러 이상이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