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C카드, 부산에 '금융 빅데이터 플랫폼 랩' 구축
BC카드, 부산에 '금융 빅데이터 플랫폼 랩' 구축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BC카드)

(오른쪽부터)개소식에 참석한 BC카드 이강혁 부사장, 부산시 박성훈 경제부시장, 한국정보화진흥원 문용식 원장, 부산대 장덕현 본부장 (사진=BC카드)

[서울파이낸스 우승민 기자] BC카드가 정부 주도 디지털 뉴딜 사업의 성공적 추진을 위해 부산 지역에 '금융 빅데이터 플랫폼 랩'을 구축하고 개소식을 진행했다고 24일 밝혔다.

전일 부산국제금융센터에서 진행된 '부산 금융 빅데이터 플랫폼 랩' 개소식에는 이강혁 BC카드 부사장, 박성훈 부산시 경제부시장, 문용식 한국정보화진흥원장, 장덕현 부산대 본부장 등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빅데이터 플랫폼 구축은 정부 주도 디지털 뉴딜 사업('데이터 댐' 프로젝트)의핵심 과제로 작년 5월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한국정보화진흥원이 주관해 10개 분야에서 '빅데이터 플랫폼 및 센터 구축' 사업 추진을 위한 주관기관 공모 결과, BC카드가 금융 분야 플랫폼에서 최종 선정된 바 있다.

이번에 구축된 '부산 금융 빅데이터 플랫폼 랩'을 통해 부산 지역에서도 서울에 위치한 금융 빅데이터 플랫폼 랩과 동일한 이용 환경 및 지원을 받을 수 있게 됐다. BC카드는 수도권 외 지역에 위치한 스타트업 및 빅데이터 수요자 지원을 위해 지역 기반 플랫폼 랩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이강혁 부문장은 "데이터 3법 시행에 따라, 기존에 활용할 수 없었던 다양한 기업 데이터 활용을 통해 양질의 정보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면서 "'빅데이터 플랫폼 랩' 등을 통해 수요자들이 보다 다양하게 빅데이터를 활용할 수 있도록 빅데이터 생태계 활성화 및 혁신에 기여해 나아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