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파이낸스 오세정 기자] LG전자가 해외에서 안전하고 건강한 집을 기부하는 캠페인을 펼친다.
LG전자는 21일부터 내달 말까지 글로벌 기부 캠페인 'LG 컴 홈 챌린지(LG Come Home Challenge)'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참여를 희망하는 고객은 '집이 자신에게 특별한 이유'를 주제로 하는 짧은 동영상을 촬영해 해시태그 '#LGComeHomeChallenge'와 함께 인스타그램이나 페이스북 등 SNS에 공유하면 된다.
LG전자는 캠페인에 참여한 글로벌 고객들과 공동 명의로 비영리 단체인 한국해비타트(Habitat for Humanity Korea)에 30만달러(한화 약 3억6000만원)를 기부한다. 이 단체는 무주택 가구를 위해 집을 지어주고 주거환경을 개선하고 있다.
이번 기부금은 인도, 케냐, 베트남에서 안전하고 건강한 주거환경을 갖춘 새 집을 짓는 데 쓰인다. 공동식수와 화장실 등 식수위생환경, 학교 등 교육환경 개선활동도 함께 이뤄진다.
LG전자는 캠페인 홈페이지에서 글로벌 고객들에게 참여방법을 안내하고 있다. 또 홈페이지와 SNS를 통해 LG 생활가전과 함께 집에서 함께 식사하고 시간을 보내고 웃으며 살아가는 가족들의 모습을 담은 샘플 영상도 공개했다.
LG전자는 이번 캠페인에 보다 많은 고객들이 쉽고 재미있게 참여할 수 있도록 LG전자 생활가전의 글로벌 인스타그램 계정에서 증강현실(AR: Augmented Reality) 필터를 제공한다. 고객이 AR필터를 이용하면 올리게 될 동영상 앞쪽에 현관문이 열리는 모습의 그래픽을 넣을 수 있다.
이번 캠페인은 생활가전 선도기업인 LG전자가 사회적 책임의 일환으로 마련한 것이다. 건조기, 스타일러, 식기세척기 등 스팀 가전을 비롯한 LG 프리미엄 생활가전은 차별화된 기술력으로 고객의 생활을 더 건강하고 편리하게 하고 있다.
송대현 LG전자 H&A사업본부장 사장은 "고객들이 집에서 건강하고 행복하게 생활할 수 있는 가전 솔루션을 제공하는 등 더 나은 삶을 위한 방법을 지속적으로 찾을 것"이라고 말했다.
- "안경으로 넷플릭스 본다"···LG유플러스, 'U+리얼글래스' 판매
- LG전자, 뮤지션 H.E.R.과 'Life’s Good' 뮤직 프로젝트
- 삼성 이어 하이닉스·LG까지 뚫렸다···재계, 코로나19 방역 '비상'
- [위투게더] LG전자, 협력사 기술 '안심 보관' 지원
- LG전자 "온택트 IFA 2020에 초대합니다"
- LG전자, 사이니지 테크세미나 개최···온라인 실시간 중계
- LG전자, 침수가전 수리 등 구례군 수해복구 앞장
- LG전자, '최대 3300와트' 디오스 인덕션 출시
- LG전자, MZ세대와 소통 'Life’s Good' 캠페인
- LG전자, 사계절 쓰는 천장형 선풍기 'LG 실링팬' 출시
- 삼성전자·LG전자, '올해의 에너지위너상' 8개 최다 수상
- LG전자, 5G 스마트폰 'Q92' 26일 출시···49만9400원
- LG전자, 伊 까시나와 '시그니처 키친 스위트' 기획 전시
- "가격 내리고 성능 올리고"···LG전자, 하반기 스마트폰 '승부수'
- LG전자, 원바디 세탁건조기 '워시타워' 해외 출시
- LG전자, 온택트 가전서비스 영상 콘텐츠 확대
- LG전자, 내달 중남미 지역 'LG벨벳' 출시
- [신제품] LG전자 '코드제로 M9 씽큐'
- LG전자, 인스타뷰·컨버터블 냉장고 유럽 출시
- LG전자, '홈시네마' 시장 공략···'시네빔 레이저 4K' 출시
- LG전자 "LG 디오스 식기세척기 스팀, 식중독 원인균 6종 제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