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건설·대우건설, '산성역 자이푸르지오' 분양
GS건설·대우건설, '산성역 자이푸르지오' 분양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 성남시 수정구 신흥동 '산성역 자이푸르지오' 조감도. (사진= GS건설)
경기 성남시 수정구 신흥동 '산성역 자이푸르지오' 조감도. (사진= GS건설)

[서울파이낸스 박성준 기자] GS건설·대우건설 컨소시엄은 오는 7일 경기 성남시 수정구 신흥동 일원 신흥2구역 주택재개발지구에서 '산성역 자이푸르지오'의 사이버 견본주택을 열고 본격적인 분양에 돌입한다고 5일 밝혔다.

단지는 지하 4층~지상 29층, 31개 동, 4개 블록, 전용면적 51~84㎡, 총 4774가구 규모로 조성되며, 이중 1718가구가 일반에 분양될 예정이다. 전용면적별로는 △51㎡ 38가구 △59㎡ 606가구 △74㎡ 996가구 △84㎡ 78가구 등이다.

지하철 8호선 산성역, 신흥역, 단대오거리역이 가깝고, 이를 통해 잠실역에 바로 닿을 수 있다. 환승을 통해 2호선 삼성역 등 강남권 출퇴근도 가능하며, 분당~수서간 도시고속화도로, 헌릉로 등을 이용해 강남, 판교 등 주요 업무시설로의 이동도 용이하다.

단지가 들어서는 성남시 구도심 일대는 정비사업이 활발히 이뤄지고 있어 추후 27개구역, 6만가구가 새롭게 들어서게 된다. 단지 바로 앞으로는 12만㎡ 규모의 희망대공원이 자리한다. 공원에는 테니스장, 족구장, 배트민턴장 등 각종 운동시설을 비롯해 어린이들이 뛰어놀 수 있는 놀이터, 물놀이장 등의 휴식시설이 자리한다. 반경 1km 이내 단대공원을 비롯해 영장근린공원 등의 녹지 시설도 자리한다.

단지 옆 희망대 초등학교를 비롯해 성남북초, 성남서중, 성남여중 등 학교가 가까워 도보 통학이 가능하며, 경기성남교육도서관, 성남시수정청소년수련관 등도 인근 위치한다.

단지는 3·4베이와 함께 모든 세대 남향 위주로 배치된다. 유상 옵션 선택 사항인 실내 환기 시스템 시스클라인을 비롯해 전자책 도서관, 스마트폰을 이용한 원격제어 시스템, 주차공간 알림 서비스 등의 스마트시스템이 도입된다. 또한 입주민전용 원패스 카드, 무인 택배 등 편의시스템도 갖췄다.

오는 7일에는 유튜브 채널 '자이TV' 실시간 스트리밍을 통해 견본주택의 모습과 단지에 관한 정보를 전달할 예정이다. 공공분양 아파트의 청약 요건 및 유의 사항 등을 정리한 동영상도 게제된다.

일반공급은 입주자 모집 공고일 기준 2년 이상 성남시 거주자 및 2년(24회) 이상 입주자 저축을 한 무주택 세대주를 대상으로 1순위 해당 지역 접수를 진행한다. 특별공급은 기관추천, 국가유공자, 다자녀가구, 신혼부부, 노부모부양, 생애최초 등이 있다. 일정은 오는 11일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12일 1순위(해당지역), 13일 1순위(기타지역) 청약 접수를 받는다. 당첨자 발표는 오는 20일이며, 계약은 내달 18~25일 진행된다. 

견본주택는 경기도 성남시 중원구 하대원동 18번지 일원에 자리하며, 입주는 2023년 10월 예정이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