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자크기 설정
기사의 본문 내용은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서울파이낸스 박영선 기자] 케이뱅크는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이 '소셜아이어워드 2025'에서 금융부문 통합 대상을 수상했다고 22일 밝혔다.
소셜아이어워드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산하 한국인터넷전문가협회(KIPFA)가 주최하는 국내 최대 규모 소셜미디어 시상식이다. 매년 우수한 SNS 서비스를 선정하는데 올해는 총 273개 업체, 335개 SNS가 참가했으며 4000여명의 인터넷 전문가들이 평가위원으로 참여했다.
케이뱅크는 '기분 좋은 금융생활'이라는 브랜드 슬로건 아래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을 운영 중이다.
주요 콘텐츠는 △케이뱅크 직원이 직접 출연해 쇼핑 아이템과 카드혜택을 소개해주는 '요즘 뭐사' △2030세대의 소비·재테크 감각을 인터뷰 형식으로 풀어낸 '어디로든 케뱅' 등이다.
이번 수상은 케이뱅크가 차별화된 SNS 커뮤니케이션 전략을 바탕으로 MZ세대와 공감대를 형성해 브랜드 호감도를 높이고, 고객 접점을 확대한 점이 인정받은 결과다.
또한 케이뱅크 인스타그램 콘텐츠는 단순한 SNS 콘텐츠를 넘어, 애플리케이션(앱) 기능 및 금융 혜택으로 자연스럽게 연결되도록 구성한 점이 특징이다.
케이뱅크 관계자는 "브랜드 슬로건 '기분 좋은 금융생활'처럼 고객의 일상 속에서 케이뱅크만의 재미와 혜택을 담은 콘텐츠를 만들기 위해 끊임없이 고민해 왔는데, 이번 수상으로 그 노력을 인정받아 기쁘다"고 말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관련기사
- 케이뱅크, 시니어 고객 전용 콜센터 운영
- 은행권, 비대면 대출 재개됐지만···높아진 문턱에 '글쎄'
- 부산은행·케이뱅크, 공동 신용대출 상품 선보여
- 고강도 대출규제에 발목잡힌 인뱅···체질 개선 '안간힘'
- 케이뱅크, 스테이블코인 상표권 12건 출원
- 케이뱅크, 한국은행 RP 매매 대상기관 선정
- 케이뱅크, '사장님 보증서대출'로 상생금융 실현
- 케이뱅크, '햇살론15' 출시로 포용금융 확대
- 케이뱅크, '대학생 크리에이터 1기 체크인데이' 발대식 개최
- 케이뱅크, '데굴데굴 농장' 적금 출시···월 최대 천만원 납입 한도
- 케이뱅크, 법인계좌 100좌 돌파···올해만 2배 늘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