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자크기 설정
기사의 본문 내용은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서울파이낸스 김완일 기자] HD현대마린솔루션은 공시를 통해 2025년 1분기 매출 4856억원, 영업이익 830억원을 기록했다고 24일 밝혔다.
전년 동기 대비 매출은 27%, 영업이익은 61% 증가했다. 아에 따라 4분기 연속 최대 매출 경신 기록을 이어갔으며 영업이익 역시 분기 기준 최대치를 달성했다.
사업 부문별로 살펴보면 주력 사업인 선박 부품 및 서비스 관련 AM(After Market) 사업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28% 증가하며 성장을 견인했다. 특히, 중형 엔진 부품 및 서비스의 분기 매출이 처음으로 1000억원을 돌파하며 이번 최대 매출 갱신에 긍정적 요소로 작용했다.
친환경 개조 사업 또한 부유식 저장 설비(FSU) 및 재액화 개조 공사 확대에 힘입어 전년 동기 대비 92% 매출이 증가했다.
미래 신성장 동력으로 육성 중인 디지털 솔루션 부문의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14% 증가했다. 신조 시장 호황과 실증을 통해 연료비 절감 효과를 입증한 AI 기반 탈탄소 경제운항 솔루션인 '오션와이즈'를 지난 1월 국내 공급 계약을 체결한 것이 실적 성장에 기여했다.
HD현대마린솔루션 관계자는 "대외 불확실성이 심화되는 가운데 시장 변동성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영업 전략을 다변화하고 있다"며, “핵심 사업 경쟁력을 강화해 성장세를 지속 이어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관련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