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파이낸스 박조아 기자] 삼성증권은 나스닥 시장의 우량 기업 100개를 별도로 모아 만든 지수인 나스닥 100 지수를 1배로 추종하는 '삼성 나스닥 100 ETN(H)'과 -1배로 추종하는 '삼성 인버스 나스닥 100 ETN(H)'을 출시했다고 9일 밝혔다.
해당 ETN은 Nasdaq Stock Market 시가총액 기준 상위 100개 종목(금융 기업 제외)으로 구성된 지수인 'NASDAQ-100 Total Return Index'를 기초지수로 삼는다.
나스닥100지수는 미국 나스닥증권거래소에 상장된 기업 중 우량기업 100개만을 별도로 모아 시세를 추적하는 지표다. 애플, 마이크로소프트, 아마존 등 기술주 등 해당 섹터(기술주)가 지수에서 차지하고 있는 비중이 절반 이상인 상품이다. 나스닥100 종목은 매년 12월 정기 교체가 이뤄진다.
삼성증권 관계자는 "이번에 신규 상장하는 상품은 나스닥 100지수를 1배로 추종하는 패시브(Passive) 상품의 일종으로 지수의 상승·하락에 대해 간편하게 투자할 수 있을뿐만 아니라, 환헤지가 돼 있어 시장대응에 능동적으로 대응할 수 있는 상품"이라고 밝혔다.
앞서 삼성증권은 지난해 12월 나스닥 지수를 2배, -2배로 추종하는 '삼성 레버리지 나스닥 100 ETN(H)'과 '삼성 인버스 2X 나스닥 100 ETN(H)'을 상장하기도 했다. 앞으로 글로벌 투자가 가능한 ETN을 지속적으로 상장해 나갈 계획이다.
자세한 내용은 삼성증권 홈페이지와 모바일 앱 '엠팝(mPOP)'에서 확인할 수 있다.
- 삼성자산운용, 삼성밀당다람쥐 슈퍼리치 캠페인 진행
- 삼성증권, 중개형ISA 신규 가입자 42만명 돌파
- '증권가 호평' 카카오·네이버···목표가 상향 건수 '압도적'
- 삼성증권, 26일 '언택트 콘퍼런스' 개최
- [신상품] 삼성증권 '최대 세전 연 4.12% 추구 온라인 전용 ELS'
- 삼성證, 절세가능 '투융자 집합투자기구 전용계좌' 출시
- [이벤트] 삼성증권 '최대 투자지원금 100달러 제공'
- 삼성증권, 업계 첫 '초고액자산가 100조·법인고객 100조' 달성
- [이벤트] 삼성증권 '당신의 절세를 응원합니다'
- 삼성증권, MSCI ESG 평가에서 A등급 획득
- [이벤트] 삼성증권 '여름아! ELS를 부탁해!'
- [신상품] KB증권 '레버리지 금 선물 ETN 등 2종 신규상장'
- 삼성증권, 단기사채 온라인 매매 시스템 개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