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필] 최철웅 KDB생명 대표이사 사장
[프로필] 최철웅 KDB생명 대표이사 사장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철웅 KDB생명 대표이사 사장 (사진=KDB생명)
최철웅 KDB생명 대표이사 사장 (사진=KDB생명)

[서울파이낸스 김희정 기자] KDB생명이 최철웅 전 상근감사위원을 신임 대표이사 사장으로 선임했다. 

KDB생명은 지난 25일 개최한 정기 주주총회의 승인을 통해 새로운 최고경영자(CEO)로 최철웅 대표이사 사장을 선임했다고 26일 밝혔다. 

최철웅 사장은 경희대학교 법대 행정학과를 졸업하고 제17회 행정고시를 합격했다. 국세청 사무관을 거쳐 한국세무사회 상근 부회장, 세무법인 석성 대표 세무사를 역임했다. 지난 2018년부터 KDB생명의 상근감사위원직을 수행한 바 있다. 

KDB생명 관계자는 "최 사장은 직전까지 KDB생명의 상근감사위원을 역임해 회사 현황에 밝으며 금융 및 보험 시장에 대한 이해도가 뛰어나 안정적인 조직 운영과 경영 연속성 측면에서 KDB생명을 이끌어갈 최적의 적임자로 평가 받았다"고 말했다. 

최 사장의 취임식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거리두기 실천을 위해 KDB생명 사내 커뮤니케이션 채널을 통해 이날 오전 온라인으로 진행됐다.

이날 온라인 취임사에서 최 사장은 △급변하는 대내·외 환경에 속도감 있는 대응 △기업 가치 제고를 위한 자기 계발과 전문성 증진 △활력있는 조직문화 및 팀워크의 함양을 당부했다. 그는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경영 정상화를 이루어 낸 전임 대표이사의 경영 철학을 유지 계승해 탄탄한 내실과 고객 신뢰를 기반으로 한 든든한 KDB생명이 되겠다"며 포부를 밝혔다.

[다음은 최철웅 KDB생명 대표이사 사장 프로필]

△ 인적사항
-1950년생(만 71세)
-경희대학교 법대 행정학과

△ 주요 경력
-1975 제17회 행정고시 합격
-1976 국세청 사무관
-2004 서울지방국세청 납세지원국장
-2006 한국세무사회 상근 부회장
-2007 국세청 국세 행정 개혁위원회 위원
-2011 세무법인 석성 대표세무사

△ 실무 경력
-2018~2021 KDB생명보험주식회사 상근감사위원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오세미 2022-07-26 13:36:53
대표님 소보팀의 업무 프로세스로 인해 KDB의 신뢰가 떨어지고 있는걸 알고 계실까요 KDB 소비자로서 참 안타까워 여기에 글 올립니다